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대학원 컨택 후 취소 연락

2024.05.21

1

390

대학원 입학을 위해 여기저기 알아보고 여러 군데에 컨택 메일을 넣었습니다. 학부 교수님께서 관심 분야의 교수님 50명에게 컨택 메일을 보내면 그 중 2-3명이 연락 올까 말까라고 하시며 컨택은 원래 많이 넣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랬더니 교수님 말대로 처음엔 여러 군데 중 딱 A대학 1곳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A대 교수님께서 면접 후 인턴활동을 시작하고 추후 입학도 가능할 것 같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그래서 이곳으로 마음을 정하고 면접 준비를 하는데 면접 전날, 전에 컨택을 했던 B대 교수님께서도 면접을 보고 싶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제가 더 끌리는 곳은 B대학이지만 면접을 보고 교수님께서 결정하는 것이기에 2곳 다 최선을 다해 면접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날, A 교수님과의 면접에서 교수님은 이메일을 받은 후, 저를 처음부터 확정으로 생각했고 연구원으로 넣겠다고 하셔서 제가 타대학도 알아보고 있다고 솔직하게 말씀드리니 심정이 조금 상하셨고 제가 알아보고 결정을 내린 뒤 최대한 빨리 연락을 드리겠다고 했습니다.

B 교수님과 면접 결과는 2주가 지나서 오늘 '합격'이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A 교수님께 최대한 빨리 연락을 드린다고 했는데 B 면접 결과를 늦게 받아서 오늘 당장 A 교수님께 입학 취소 연락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A교수님 입장에서 굉장히 언짢고 학생이 간만 보고 간 것 같은 생각에 저에 대해 안좋게 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교수님의 마음을 더 상하지 않게 잘 얘기할 수 있을까요? 입학 취소 연락은 어떻게 하는 게 좋은지 조언좀 부탁드려요ㅜㅜ!!
대면으로 하는 게 나을까요? 아님 전화나 이메일이 나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4.06.01

무언가에 감정적으로 귀속이 되어 내키지 않는 결정을 억지로 선택하면, 그것도 단기 캠프도 아니고 귀중한 자금과 시간을 투자하는 대학원은 정말 위험한 것 같습니다.
A교수님도 마음에 드는 연구자를 보내야 하니 아쉬워하는 모습을 숨기기 힘드셨겠지만, 중요한 선택이니만큼 당연히 이해해주실 것 같아요.
네임벨류나 실적같은 1차원적인 이유보다는 B교수님 연구에 관한 구체적인 관심과 주관의 핵심을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학문에 진심으로 임하려는 모습에 결국 좋은 감정을 가지시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