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안녕하세요 혹시 TAMU/UT Dallas/University of Houston/SMU 수준이 어느정도인가요?

2025.10.16

3

212

경영 석사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5.10.17

솔직히 평범한 학교들입니다. 다만 대학원 공부는 그래도 자기 하기나름이죠. 댈러스 박사학위 받고 서울대 교수 임용된 분도 있어요.

하지만 친인척하고 거리가 가깝다는 이유만으로 학교를 한정짓는 것은 바보짓입니다. 미국에 가는 이유를 많이 희석시키고요. 막상 친인척이 공짜 하숙을 준다는게 아닌 이상 결국 공부하면서 몇번 볼 일 없습니다.

미국에 좋은 학교들이 많으니 석사든 박사든 선택지를 많이 넓혀야 합니다. 오스틴도 공학 공부하는 한국인이 많아서 높이 쳐주지만 결국 분야별로 교수별로 잘 고려해야합니다. 박사 입시 하면서 방문하고 또 살펴보면 그 랭킹하고 실상이 많이 다른 부분이 있더군요.

2025.10.17

윗 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친척과 가깝게 산다는건 미국에서 유학하는 의미를 많이 희석시키는 것 같습니다. 그럴거면 한국과 가족에서 살면 되지 뭐하러 미국까지 가나요.

2025.10.18

이공계에 한해서는 TAMU는 한인들도 많고 나름 잘하는대학이라는 인식입니다. 그 외에 학교는 윗분 말대로 R1중에서도 중위정도에 있는 평범한 학교라고 느껴집니다. (미국 전체 대학 중 평범이 아니라 R1중 평범) 제 지도교수는 미국토박이인데도 dallas가 R1인지도 모르더라고요.
다들 연구 충분히 할수있지만, 학교인식 자체만으론느 큰 이점이 없지않을까 싶습니다. 저라면 저중에 선택할거면 주변 한인들 규모, 도시규모 등등을 보고 결정할듯 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