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학을 준비하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수많은 정보 속에서 나에게 꼭 맞는 길을 찾고 싶으신가요?
자난 5년간 검증된 최고의 합격률을 자랑하는 김박사넷 유학교육,
왕도가 있는것이 아니라, 교육을 받고 꾸준히 성장하는 것만이 정답이었습니다.
컨설팅 몇 번에 마법같이 합격하는 일 따윈 일어나지 않습니다.
🌟 이런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 미국 대학원 유학을 처음 준비하는 분
✅ 유학 준비 과정 전반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신 분
✅ 본인의 탈락 이유를 알고 싶은 미국 대학원 재도전자
✅ SOP, CV 등 서류 준비에 대한 효과적인 방법을 얻고 싶으신 분
✅ 비슷한 목표를 가진 학생들과 교류하며 함께 합격을 위해 준비할 분
✅ 무엇보다, '합격하는 유학'을 하고 싶은 모든 분
☑️8월 밋업 일정 (택일)
- 8/23(토) 12:30
- 8/30(토) 12:30
📢 밋업 신청 안내
자세한 커리큘럼 및 신청 방법은 아래 김박사넷 유학교육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여 합격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세요!
좋은 추천서의 기준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추천인은 꼭 academic position이어야 할까요? 기업에 계시거나 프리랜서이거나 하면 안 될까요?
2025.08.29
컨택은 필수일까요? 컨택을 잘 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2025.08.29
저는 현재 한국에서 컴퓨터공학과 석사 과정을 밟고 있는데, 미국에서 커리어와 이민을 생각한다면 → 추가 석사 학위가 유리할까요, 아니면 박사 과정으로 바로 가는 것이 더 적합할까요?
미국 유학을 준비할 경우 같이 넣어볼만한 나라는 또 어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대댓글 1개
2025.08.30
프로젝트 중심 석사도 박사 준비와 비슷한지 궁금합니다
2025.08.30
1. EE과 입니다. 컨택메일을 작성해도 잘 답장이 오지 않아 고민이 많습니다. 탑스쿨들은 컨택을 하더라도 어드미션 커미티가 합불을 결정 해서 큰 의미가 없는 학교들도 많다는데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Remind는 몇번까지 어떤 방식으로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2. SOP 시작 hook에 규칙이 있을까요? SOP를 자소서 느낌보다 아예 연구 제안서 처럼 작성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3.SOP에 언급할 연구주제를 너무 specific하게 적으면 안좋다는 말을 들었었는데 specific과 broad한 사이 정도를 잘 지키는 팁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4. 논문을 제외한 정량적인 실적은 SOP에서 언급 하지 않는 것이 좋을까요? (e.g.학과 수석.) 5. SOP에 언급해야하는 교수의 수는 3명이어야 하나요?+ 학과가 다른 교수를 언급해도되나요. 6.SOP 분량 비율을 어떻게 가져가는게 좋나요? e.g. 과거에 했던 연구경험/앞으로 하고자 하는 연구/왜 그학교 가야하는지 등의 비율을 어떻게 가져가는게 좋을지 긍금합니다
대댓글 1개
2025.08.30
7. 롤링 어드미션 아무리 찾아봐도 해당사항이 있는지 잘모르겠는데, 박사 지원의 경우엔 극히 드문가요?+일반 어드미션의 경우에도 지원서를 빨리 내는게 이득인가요
2025.08.30
1. 논문 실적 없이 미국 direct 박사를 지원하여 합격한 사례가 얼마나 있는지 궁금합니다. 2. 논문이 publish되지 않아도 준비를 하고 있거나 심사 중인 것을 잘 어필하면 1번과 같이 논문 실적이 없는 부분을 보완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3. 최근 입시에서 컨택의 중요성을 알고 싶습니다. 랩 순위를 정하여 컨택을 시도 중인데 컨택이 되지 않은 경우 순위를 내려가며 계속 보내 보아야 할지가 고민입니다. 4. 석사가 있는 학교의 경우, 석사(코스웍이 아닌 리서치)로 진학시 펀딩을 받는 경우가 최근에 있나요? 그렇지 않더라도 학기 중에 TA, RA의 기회가 주어지나요?
2025.08.30
0. 저는 Human Computer Interaction 분야 다이렉트 박사 과정을 준비 중인 학부생입니다. 현재 기계공학 원전공, 소프트웨어 복수전공을 하고 있습니다.
1.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이 많은데 (스타트업 인턴 / 연구 참여/ 대회 주최 / 동아리 회장 / 창업 프로그램 ect..) CV 작성 시 모든 경험을 상세히 적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한쪽 분야에 집중해 정리하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2. 학부 중 휴학 후 KAIST에서 약 6개월 인턴을 하고, 미국 교환을 가서 학부연구생으로 1년 정도 활동할 계획인데, 이러한 경력이 미국 박사 지원에서 실제로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각각 주저자 논문을 서술할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3. 다이렉트 박사 과정 지원 시 탑티어 컨퍼런스의 1저자 논문이 반드시 필요한가요? 공저자 논문이나 학부생 수준의 연구 경험도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4. 연구 경험은 많지만 여러 교수님과 각각 6개월 정도 단기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런 폭넓은 경험이 긍정적으로 평가되는지, 아니면 오히려 악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싶습니다.
5. 국내 인턴십과 해외 인턴십 경험도 미국 박사 지원에 도움이 되는 경력인가요?
2025.08.30
안녕하세요, 저는 심리학과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 CV에 수강한 세부 과목 수강 내역까지 포함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지, 아니면 연구 경험과 성과 중심으로 간결하게 정리하는 것이 더 좋은지 궁금합니다. 2. 현재 manuscript는 초고 단계이고 해외 탑 저널 투고를 준비 중이지만 출판된 논문은 없습니다. 이를 writing sample로 제출하려고 하는데, 신뢰를 줄 수 있도록 어떤 부분을 보완하면 좋을까요? 3. 학부 성적이 낮은 경우 이를 SOP나 지원 서류에서 단순히 해명하기보다는 이후 연구 경험과 성과를 강조하는 방식이 더 효과적인지, 구체적으로 어떻게 풀어내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4. SOP에서 개인적 가치관과 연구적 동기의 비중을 어떻게 잡는 것이 좋을까요? 작성하다보면 종종 지나치게 개인적인 서사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어느 정도의 깊이로 작성해야 할지요. 5. 학계나 연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업무 경험이 있을 때 이를 서류에 드러내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6. 정량적 스펙이 부족하다면 지금 지원하는 것과 1년 준비 후 지원하는 것 사이에 실제 합격 가능성 차이가 클까요? 시기 선택의 전략적 유불리를 알고 싶습니다. 7. 올해 불합격하고 내년에 다시 지원할 경우, 재지원 시 서류를 얼마나 달리해야 의미 있는 차별성이 생길까요? 8. 소수의 학교에 tailored 지원서를 집중하는 전략과, 여러 학교에 넓게 지원하는 전략 중 어느 방식이 더 효과적인지, 그리고 장단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9. 토플 점수가 애매하다면 아이엘츠를 다시 보는 것이 유리할까요? 또 학교별로 두 시험에 대한 선호 차이가 있나요? 10. 국내에서 박사를 1~2년 하다가 미국 박사 과정에 지원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런 경력이 불리하게 보이지는 않을지, 또 지원서에서는 어떤 식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을까요?
2025.08.30
1.지원하고자 하는 석사 분야와 현재 다니고 있는 학과의 분야가 다릅니다(국문과가 현재 다니는 과이고 지원은 심리학으로 하고 싶습니다).지원 이전에 전과를 하는 것이 나을까요? 2.현재 학부생이기 때문에 논문 실적이 전혀 없습니다.석사 과정도 논문 실적을 중요하게 여기는지 궁금합니다.만약 그렇다면 학부 연구생을 지금이라도 신청해봐야 할까요? 3.솔직히 말하자면 gpa가 그리 좋지는 않고 대외활동도 없는 상태입니다.이런 경우에는 gre를 보는 것이 좋을까요?gre psychology 응시까지 고려 중입니다.
대댓글 1개
2025.08.30
4.개념,레벨업반 관련해서 스케줄이 헷갈려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내년 가을학기 지원 예정인데 개념반이나 레벨업반을 언제쯤 수강하는 것이 좋을까요?그리고 석사 지원 시 졸업을 하고 지원하는 것이 좋을지 다니는 도중 지원하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2025.08.30
1. 경력이 3~4 개월 정도 되는 관련 연구 분야로 박사 지원을 해도 괜찮을까요? 2. 추천서 관련 질문입니다. 추천서를 받을 때, 1) 지도교수님이 은퇴하셔서 추천서 받기 어려울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지 2) 공동저자 포지션으로 논문 작업을 같이 한 교수와 1저자 포지션으로 논문 작업을 같이 한 포닥의 경우에는 어떤 분께 받는 것이 더 좋을까요? 3. 학점 관련 질문입니다. 석사 학점이 학부 학점에 비해 크게 안 좋은 경우 포장이 어떻게 가능할까요? 당시 코로나로 인해 많이 아팠습니다. 4. CV관련 질문입니다. 한국에서는 직장을 여러번 옮기거나 하는 것을 좋지 않게 보는데, 해외에서는 인턴 및 직장 경력이 많은 경우는 어떻게 보는지 궁금합니다.
2025.08.29
2025.08.29
2025.08.29
대댓글 1개
2025.08.30
2025.08.30
대댓글 1개
2025.08.30
2025.08.30
2025.08.30
2025.08.30
2025.08.30
대댓글 1개
2025.08.30
2025.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