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을 잘 달진 않지만, '제가 아이 인생을 망친 걸까요...' 라는 내용 때문에 지나칠 수가 없네요.
서강대나 한양대나 인생 살면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더 큰 차이는 학생 개개인이 만들어나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양대 나와서 백수로 살수도 있고, 서강대 졸업하고 MIT 유학갈수도 있죠. 다 본인이 하기 나름입니다.
그런데, '본인이 하기 나름'에 대한 모든 가능성을 꺾어버리는 것이 바로 지금 부모님이 하고 있는 치맛바람입니다. 1. 컴퓨터쪽 전문가도 아니신것 같고 2. 취업분야 전문가도 아니신 것 같으며 3. 심지어 학생때 공부를 잘하신것 같지도 않군요. 즉, 길라잡이로서의 역량을 아무것도 갖추지 못했으면서 티끌같은 디테일에 집착하고 계신다면, 자녀의 성장에 가장 중요한 '본인이 스스로 해내는 능력'을 처참하게 짓밟는 결과밖에 남지 않습니다. 자녀분 죽을때까지 평생 케어하면서 사실건가요? 설사 그런 능력이 된다 하더라도, 그 방법은 가장 사랑하는 자식이 가장 덜 사람답게 사는 결과가 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부모가 해야 할 역할은 사람으로서 최소한 갖춰야 할 도리를 할 수 있도록 가이던스만 주고, 나머지는 자녀가 스스로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To do list를 적는게 아니라 Not to do list(열심히 노력하지 않고 결과만 좋기를 바라는 태도 등)만 어른의 관점에서 교육하는 것입니다.
이런얘기 해도 바뀌시지 않을 가능성이 99%라는걸 알고 있지만, 1%의 가능성 때문에 남깁니다. 솔직히 말하면 학부모님은 전혀 걱정 안되고, 저 환경에서 자라고 있을 자녀분이 매우 걱정됩니다.
학부 문제입니다. 도와주세요.. 한양대 컴소 선택 안하고 서강대 컴공을 해버렸습니다.
63
논외인 얘기지만,
그렇게 중요한 수시원서를 왜 직접 안썼는지 저로썬 이해가 안가네요
정말 죄송한 얘기지만 지금 상황처럼 계속 주변에서 큰 결정을 대신해준다면 그 아이는 크게 되긴 힘들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아이에게 큰 경험 했다는 걸 알려주고 자립할 수 있는 힘을 키워주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spk, yk 라인 정도 아니고 서강대 한양대 정도면 큰 상관없습니다. 둘 다 좋은 학교고 거기서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달린 문제입니다. 부모님께서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제발 혼자 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세요.
학부 문제입니다. 도와주세요.. 한양대 컴소 선택 안하고 서강대 컴공을 해버렸습니다.
25
진짜 냉정하게 말해드리면, 지금 원서 조금 실수 한 것보다 학부모님께서 그렇게 아이 인생을 사사건건 통제하고자 하는 것이 아이의 인생에는 몇백 배 더 안 좋은 일입니다. 제발 그냥 아이를 믿고 놔둬주세요.
학부모님께서 아이를 걱정하시는 마음은 잘 알겠으나, 지금 학부모님께서는 아이를 망치고 계십니다.
학부 문제입니다. 도와주세요.. 한양대 컴소 선택 안하고 서강대 컴공을 해버렸습니다.
19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중앙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광자소자 및 시스템 연구실에서 대학원생을 모집합니다.
2023.09.20
0
3506
중앙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광자소자 및 시스템 연구실(지도교수: 최영완, 최우준) 에서 함께 연구할 석·박사생을 모집합니다. 저희는 광전자 기술을 이용하여 증강현실(AR) 디스플레이, 진동 광센서, 체내/체외 진단 용 광센서를 개발하는 연구실입니다. 구체적으로, 1) 광 도파로 기반 AR 디스플레이, 2) 레이저 스페클 기반 진동 광센서, 3) 고효율 표면증강 라만 분광 현미경, 4) 광 간섭 단층 현미경 개발 연구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포토닉스 원천 기술 연구 및 응용 기술 연구를 병행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학생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연구실 홈페이지(http://apl.cau.ac.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집요강] ○ 모집과정: 석사2명, 박사1명 ○ 지원자격: 전자공학/물리학/의·생명공학/컴퓨터공학/화학공학/기계공학 관련 전공자로 학부 졸업자 및 24년 2월 졸업예정자
[연구실 주요연구분야 (수행과제 (선도연구센터, 중견연구 등) 중심)] ○ 눈에 피로감 없는 안경 타입 AR 디스플레이 개발 ○ 고속(~KHz) 미세 진동을 먼 거리에서도 감지할 수 있는 진동 센서 개발 ○ 바이러스, 박테리아 대량 진단이 가능한 신개념 표면증강라만(SERS) 스크리닝 시스템 개발 ○ 생체 내부 혈관 모습을 보여주는 조영제가 필요없는 이미징 시스템 개발 ○ 사진 한장으로 생체 내부를 보여주는 single-capture 단층 이미징 시스템 개발
[대학원생 급여 및 복리후생] ○ 석사 및 박사 과정 등록금 전액 및 생활비 보조 ○ 국내외 관련 학회 및 워크숍 참여 지원 (여비 및 체재비 전액 지원) ○ 각종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 박사과정 대상 해외 파견 연구 지원
[지원 서류 및 문의] ○ 연구실 컨택시 제출서류: 자기소개서 및 연구계획서, 성적증명서 ○ 입학 및 연구실 상담은 최우준 교수(cecc78@cau.ac.kr)에게 문의바랍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