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박사과정 4년차 고민...

2026.06.23

9

243

저는 현재 국내 국립대학교에서 박사 수료 후 연구원으로 박사과정 4년차 상태입니다.
지도교수님과는 5년까지 하고 졸업하는 걸로 얘기는 하였는데
현재 주변 랩실들과 얘기를 해도 논문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하는 학생들이 대다수라서 지금 저의 시기에서
실적이 어느정도 수준인지 알 길이 없어 작성합니다...
최근 3년 실적으로 하면 아래와 같이 11편 정도 있고

SCI (JCR 10%, 12%, 16%, 62%) 4편
MDPI 3편
Scopus 3편
KCI 1편

JCR 1.9% 저널 2차 리뷰중인데 큰 문제없으면 억셉될거 같은 상황입니다.

분야는 크게 에너지 분야이고 현재 상황으로 하면 앞으로 20% 이내 논문으로 한 3~4편 정도 더 쓸거 같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2026.06.23

동일한 연구 분야 하는 타 랩 실적이랑 비교해보세요. 분야마다 논문 내는 속도 편차가 매우 큽니다.

2026.06.24

SCI Q1에서 두 개만 더 쓴 채로 나가시면 됩니다. 학계에서 잡 구하는 데 6개 넘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끝내시면 무난히 교수 노릴 실적입니다.

대댓글 4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6.06.24

저거 다 1저자면 상위 1%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