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미박 국내교수 임용 확률 높이는법?

2026.06.22

11

214

미국 분야 T10에서 박사 2년 차 학생입니다. 분야는 기계/제어 쪽입니다. 박사 후에는 웬만하면 국내로 귀국하고자 합니다. 학부는 지금 학교보다 한두 단계 떨어지는 학교에서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거국 / 지방 국립대 (지거국 X)를 목표로 두고 교수 임용 도전을 생각 중입니다.

의미 없지만, 지금까지의 실적(석사/학부 포함)으로는 RA-L/ICRA/IROS 및 기타 탑 컨퍼 라인에 주저자로 3~4편 있습니다. 졸업까지 3~4편 정도 주저자로 더 쓰지 않을까 싶습니다. 탑 저널(T-RO, IJRR) 1편 정도는 쓰고 졸업하고 싶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LinkedIn 피드에 올라오는 것을 보며 느끼기로는 같은분야 SKP 탑 랩 박사분들과 비교했을 때 실적은 평균 정도가 아닌가 싶네요.

박사 기간 동안 임용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지, 그리고 어떤 부분을 목표로 앞으로 박사 생활을 보내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포닥은 웬만하면 안 하고 싶기는 한데, 이 부분도 사실상 필수적일지 질문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1개

2026.06.22

삼전하닉 안 가고 교수 가려는 이유가 있을까요? 요즘 국내는 이거 때문에 시끄러워서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6.06.22

무조건 실적을 많이 쌓으세요. 같은분야 SPK 탑랩 박사분들 평균보다 훨씬 더요. 그렇기에 박사과정동안 그만큼 못 쌓았다면 포닥을 할수밖에 없는거죠.

2026.06.23

T10이면 대형 주립인가요? 죠텍 오스틴 미시건 uiuc?
지거국말고 그냥 국립은 대충해도 되실듯;;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