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석사후 연구원 지원 할만할까요

2025.12.23

2

1703

얼마전 디펜스를 마치고 이제 2월 졸업예정인 석사생입니다
현재는 연구소에서 인턴 중이고요 2월에 계약기간이 끝나고 본가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통합과정 중 중단하고 석사로 졸업하는거라 3년 졸업이구요.. 환경(수질)쪽 분야입니다

남긴 것은 SCI 1저자 1편, 공저자 3편(의미있는진 모르겠지만), 제가 메인으로 맡았던 과제는 1개 있어요..
국내 학회에서 구두발표 1회 및 해외 학회 포스터 발표 1회 경험이 있습니다

석사후 연구원 자리에 박사들이 지원하는 경우도 있다는데 맞나요ㅠ
제 주변에는 석사 하고 취업한 사람이 없어 이정도면 경쟁력 있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대부분 학사취업이거나 박사과정이라서요..
연구실 ALUMNI도 대부분 박사이고 석사이신 분들은 한참 선배라 연락도 불가하고요,,

사기업 지원도 병행을 해야할지..
여자이다보니 나중에 육휴 육시 등 연가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연구직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있기는 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넉살좋은 정약용*

2025.12.23

요즘에 님만 그런게 아니고...어디든 취업 되기만하면 감사합니다하고 일단 다니면서 경력쌓아서 이직을하든 버티든해야하는 시기입니다...
취업 진짜 안되요
분야 얼추 맞다싶으면 무조건 지원하세요... 나이먹을수록 더 불리해집니다. 석사후연구원을 어디서 하냐가 문제인데, 왠만한 기업들은 경력인정 안해줄수도 잇습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