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케임브리지 에너지 기술 석사 (Mphil) VS 임페리얼 칼리지 항공공학 (Msc)

2025.04.05

6

240

안녕하세요. 대학 졸업 후 두 학교 학과 중에서 고민 중인 백수입니다.

위 석사 중 졸업 후 유럽에 잔류하여 취업 or 박사 학위 이어갈 생각입니다.

저는 기계공학부 출신이고, 열, 유체, CFD 분야에 관심을 두고 공부했으며, 대학원 과정도 해당 코스가 있는 곳들입니다.

케임브리지 입학하여도 현재로서는 과정 중 대부분은 유체와 CFD에 초점을 둘 생각입니다.

졸업 후 해외 취업 (유럽 or 미국) 혹은 국내로 불가피하게 돌아올 경우 어느 학교에 진학하는게 더 메리트 있을지 궁금하여 글 써봅니다.

여기 계신 박사님들 혹은 현직자 분들은 어떤 학교가 나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5.04.06

둘다 너무 유명하죠. 케임브리지야 말할 것 없고 임페리얼은 공대 우세고.
다만 석사라면 저같으면 전공적합도도 중요하지만 훨씬 유명한 케임브리지로 갈 것 같아요. 사실 대부분 석사는 전문성이 깊다고 느끼진 않다보니, 남들 다알고 랭킹도 높은 학교가 추후 프로세스에 유리해보여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5.04.06

어느 쪽이든 취업할 때 학교 이름 자체는 크게 차이 없을듯 케임브리지든 임페리얼이든 결국 본인이 얼마나 논문 잘 쓰고 실적 쌓았느냐가 중요함 유럽이나 미국 취업 목표면 둘 다 네임밸류 충분하니 유체 CFD 쪽으로 네가 더 잘할 자신 있는 프로그램 골라서 가셈 국내로 다시 올 생각이면 어차피 해외 석사 하나만으로는 별 큰 메리트 없으니 박사까지 할 각오하고 있든지 아니면 빨리 해외에서 자리 잡을 생각 하셈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5.04.06

둘 다 좋은 학교지만 유럽이나 미국 쪽으로 박사 생각하면 케임브리지 네임밸류가 조금 더 유리할 거 같긴 함.
근데 항공공학 쪽으로 확실한 관심이 있고 산업체 취업을 염두하면 임페리얼이 더 실무적인 측면에서 좋을 수도 있음.
국내 복귀 시에는 무조건 캠브릿지가 인지도 측면에서 압도적일 듯.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