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자이론물리 연구실 석사 진학 예정입니다. 현재 학부는 지거국이고 석사 랩실도 자대 랩으로 진학 예정입니다. 박사 과정의 경우는 랩 선배의 경우처럼 미국 유학을 목표로 하거나 SPK를 목표로 해보려고 해요.
연구실의 주요 연구 분야는 암흑물질 / 중성미자 / collider phenomenology(가속기 현상론?) 입니다.
박사 취득 후 포닥~교수 임용의 길을 티오가 많이 안나기도 하고 여러모로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다른 분야로의 이직은 어떤가요? 얕게나마 알아본 걸로는 데이터분석이나 금융공학, 혹은 빅테크 기업에 취직하는 경우도 있다고 알고 있는데, 국내외 사정이 실제로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0개
2025.02.24
그걸 여기있는 석사/박사 진학자 혹은 학생들이 어떻게 알겠음??
다만, 그런 분야가 있고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면 누군가는 그 험난한 길에 점을 하나 추가하는거고, 또 누군가가 다른 점을, 또 다른 누군가가 다른 점을 찍어서 결국에는 긴 선을 만들어내는거고....모두가 모여 점 하나씩 찍은 그 선을 보고 "A연구분야 핫하다!!" 라고 하는거고....
하고싶은말이 뭐냐구요? 자기가 자기 분야에서 열심히 또 잘 하다보면 결국에 성과나오고 하면 어떻게든 먹고살게 되어있습니다.
2025.02.24
대댓글 1개
2025.02.24
2025.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