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기사화 됐을 정도면 그 쪽에서 아무리 적게 잡아도 1년 이상 먼저 연구하고 학회 발표도 마친 주제일 겁니다.. ㅎㅎ 선수 뺏겼다고 아쉬워하실 일은 아닙니다. 그리고 비슷한 테마로 연구를 하는 팀이 전 세계에 수십 곳은 있을 거예요. 그래도 아직 학부생이신데 연구 아이디어를 먼저 생각해보고 본인 아이디어와 관련된 동향을 꾸준히 확인하는 태도는 대단하네요!
음.. 그리고 작성자분 분야는 잘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연구비나 기존 진행하는 과제 때문에 학생이 정한 주제보단 연구실에서 주는 주제를 따라갈 가능성이 큽니다. 연구 주제를 잘 정하고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는 건 긴 트레이닝을 거쳐야 갖출 수 있는 능력이라서요. 물론 작성자분이 컨택한 연구실 분위기가 어떨지는 모르지만, 경우에 따라 조금 실망하실 수 있을 것 같아 노파심에 말씀 드립니다. ㅎㅎ
60
- 어른이 먼저 권하지 않을 때 굳이 먼저 말하지 마세요
25
- 사 달라고 하지 말고 그냥 간단하게 저녁 먹으면서 맥주 한잔 하려고 하는데 혹시 교수님 시간 되시면 같이 가시는 게 어떠시냐 물어보세요. 같이 가면 어차피 사주시긴 하겠지만 처음 물어볼때부터 사달라고 하는 건 좀 안 좋게 볼 수도 있을듯?
38
- Seoul - Kaist - YK 순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P는........좀...... 그러네요.
박사까지 꼭 하세요.
석사는 딱까리 신세 벗어나기 어려워요.
21
- 선택지 중 1~3은 솔직함과는 거리가 먼 오지랖이고 동료간의 신뢰를 저버리는 행동입니다. 솔직한 것이 좋은 것 아니냐면서 1~3의 행동을 스스럼없이 한다면 사회적 지능이 상당히 낮은 경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와 별개로, 교수님을 대할 때 쓰잘데기 없는 얘기까지 구구절절 할 필요는 없지만 학생이 솔직하지 않다면 교수 입장에서는 연구적으로도 신뢰하기 어렵습니다. 신뢰하지 못하는 학생에게 굳이 시간을 들이고 싶지 않으므로 지도하는 것도 시간 아깝게 되고, 학생 입장에서는 제대로 지도도 못 받는다면서 불만을 가지게 되고 이로써 악순환에 빠지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15
성대 인공지능 대학원 연구실 지원이 가능하려나요..
2020.08.08
17
11746
건동홍 컴공 3.1
특별한 경력 없고 학교 수상 3개
현재 수료상태, 빅데이터 관련 국비지원 듣고 있음
영어 :
토익 950
오픽 : AL
학교다니면서 과제 등에만 치중해왔고 성적은
1,2학년 군대가기 전 2점 초반에서 제대 후 영혼 끌어모아서
간신히 3점대로 올려두긴 했네요..
개발 경력이나 인공지능 관련해서는 특별한 경력이나 논문 경력은 없으나 최근 인공지능 관련 국비지원 수업들으면서(물론 굉장히 얕은 수준이라 따로 공부는 하고 학원 수업은 가이드라는 생각으로 듣고있습니다) 재밌다는 생각이 들어 수학과 관련해서 좀 더 체계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배워보고 싶어 대학원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근데 최근 추세가 너도 나도 다 인공지능을 공부하는 시대라 들어가긴 어렵다고 생각이 없지 않아 들어 해외대학원들도 같이 지원을 넣고 있는 상태에요.
다만 왠만하면 국내대학원에서 석사를 하면서 발전을 해보고 싶은 데 현재 상태에서는 머신러닝에 어떤 기법이 있고 이건 이 때 쓴다, 딥러닝도 이런 이런 게 있고 이거는 이런 식으로 학습을 한다 정도만 알 정도로 매우 얕은 지식밖에 없고 관련 통계 지식도introduction to stastical learning을 읽어본 게 전부네요..
대학원을 진학하기 전 이미 대학원에서 공부할 내용을 미리 다 알고선 지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그래도 교수님들께 컨텍을 하기 전에 최소한 어떤 것을 공부하고 싶다 정도의 어필은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그 어떤 것에 대해 매우 피상적으로만 알고있는 상태고 앞으로 실제로 입학하기까지는 시간이 어느정도 있으니까요..
대학원에 대해 생각을 안하고 뭐하고 싶고 뭐하면서 살까 개발자로 대기업들어가면 오래 버틸 수 있을까 등등 생각을 하고 있다가 우연히 빅데이터 수업을 들어보니 재밌어서 더 깊게 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겨 제대로 준비를 못한 상태로 대학원 지원을 생각하게 되었네요..
근데 학점도 학벌도 해둔 게 없다보니 막막하기만 하고
김박사넷 다른 글들을 보니 다들 준비를 열심히 하시다 지원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 고민고민하가 글을 올려봅니다.
성대의 경우 이xx 교수님의 정보 및 지능시스템 연구실, 한양대의 경우 소셜데이터 마이닝 하는 연구실을 생각하고 있어요. 서울대 융기원의 hcc랩도 가보고 싶은 데 어렵다는 생각이 먼저 들어서 교수님들께 메일을 드려보기도 겁이나서 보내지도 못하고 있네요.
교수님들께 우선이라도 이런 이런 공부를 해보고 싶은 데 준비가 많이 안되어있는 데 남은 기간에라도 충분히 공부를 해서 지원을 해보고싶다 라는 식의 메일을 보내도 되는 것인 지,
아니면 이미 나는 이런 이런 것들을 해보았고 여기서 이것에 흥미를 느껴 더 공부를 해보고 싶어 지원한다라는 식의 메일이 다른 분들께서 말씀하시는 컨택인 지
감도 안잡히고 지레 겁만 먹고 연구실들만 둘러보다가 김박사넷에 글을 올려봅니다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김GPT
서울대 대학원 석사11
194
15219
김GPT
인공지능 대학원 비컴공 지원자2
9
3583
김GPT
인공지능대학원0
2
1681
-
2
14
7584
김GPT
Ai 대학원 진학 가능할까요?1
7
2702
김GPT
인공지능 대학원 컨택 가능할까요??0
4
2853
-
2
13
2705
-
0
16
4968
김GPT
ai대학원 진학 고민입니다1
5
1092
명예의전당
<대학원에 입학하는 법>836
66
141332
-
282
29
83437
-
112
36
84577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2020.08.08
2020.08.08
2020.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