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성대 인공지능 대학원 연구실 지원이 가능하려나요..

2020.08.08

17

14679

건동홍 컴공 3.1 

특별한 경력 없고 학교 수상 3개

현재 수료상태, 빅데이터 관련 국비지원 듣고 있음


영어 :

토익 950

오픽 : AL


학교다니면서 과제 등에만 치중해왔고 성적은 

1,2학년 군대가기 전 2점 초반에서 제대 후 영혼 끌어모아서

간신히 3점대로 올려두긴 했네요..


개발 경력이나 인공지능 관련해서는 특별한 경력이나 논문 경력은 없으나 최근 인공지능 관련 국비지원 수업들으면서(물론 굉장히 얕은 수준이라 따로 공부는 하고 학원 수업은 가이드라는 생각으로 듣고있습니다) 재밌다는 생각이 들어 수학과 관련해서 좀 더 체계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배워보고 싶어 대학원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근데 최근 추세가 너도 나도 다 인공지능을 공부하는 시대라 들어가긴 어렵다고 생각이 없지 않아 들어 해외대학원들도 같이 지원을 넣고 있는 상태에요. 


다만 왠만하면 국내대학원에서 석사를 하면서 발전을 해보고 싶은 데 현재 상태에서는 머신러닝에 어떤 기법이 있고 이건 이 때 쓴다, 딥러닝도 이런 이런 게 있고 이거는 이런 식으로 학습을 한다 정도만 알 정도로 매우 얕은 지식밖에 없고 관련 통계 지식도introduction to stastical learning을 읽어본 게 전부네요..


대학원을 진학하기 전 이미 대학원에서 공부할 내용을 미리 다 알고선 지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그래도 교수님들께 컨텍을 하기 전에 최소한 어떤 것을 공부하고 싶다 정도의 어필은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그 어떤 것에 대해 매우 피상적으로만 알고있는 상태고 앞으로 실제로 입학하기까지는 시간이 어느정도 있으니까요..


대학원에 대해 생각을 안하고 뭐하고 싶고 뭐하면서 살까 개발자로 대기업들어가면 오래 버틸 수 있을까 등등 생각을 하고 있다가 우연히 빅데이터 수업을 들어보니 재밌어서 더 깊게 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겨 제대로 준비를 못한 상태로 대학원 지원을 생각하게 되었네요..


근데 학점도 학벌도 해둔 게 없다보니 막막하기만 하고

김박사넷 다른 글들을 보니 다들 준비를 열심히 하시다 지원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 고민고민하가 글을 올려봅니다.


성대의 경우 이xx 교수님의 정보 및 지능시스템 연구실, 한양대의 경우 소셜데이터 마이닝 하는 연구실을 생각하고 있어요. 서울대 융기원의 hcc랩도 가보고 싶은 데 어렵다는 생각이 먼저 들어서 교수님들께 메일을 드려보기도 겁이나서 보내지도 못하고 있네요.


교수님들께 우선이라도 이런 이런 공부를 해보고 싶은 데 준비가 많이 안되어있는 데 남은 기간에라도 충분히 공부를 해서 지원을 해보고싶다 라는 식의 메일을 보내도 되는 것인 지,

아니면 이미 나는 이런 이런 것들을 해보았고 여기서 이것에 흥미를 느껴 더 공부를 해보고 싶어 지원한다라는 식의 메일이 다른 분들께서 말씀하시는 컨택인 지

감도 안잡히고 지레 겁만 먹고 연구실들만 둘러보다가 김박사넷에 글을 올려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7개

2020.08.08

인공지능이면 설포카 다음으로 성대인데 많이 힘들어보임. 일단 TO도 없을듯 지금쯤이면

2020.08.08

설카포 다음 성?ㅋㅋㅋㅋㅋ

2020.08.08

<글쓴이>자리 없는 것보다 우선은 교수님께 한 번 연락이라도 드려서 만나봽고 조언이라도 얻어보고 싶은 데 컨택이라는 게 제가 아래에 쓴 것처럼 다 알고선 연락을 드려야하는 지, 우선은 연락해서 만나봽고 관심을 표하는 건 지 궁금해요.
설카포 뭐다 뭐다 이런건 지금 관심은 없고 최대한 제 깜냥에서 갈 수 있는 곳에서 비슷한 수준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곳에 가고 싶네요. 우선은 해외 유럽이나 싱가폴 쪽 대학도 같이 지원을 준비하고 있어요. 근데 국내에서 석사를 해보고 그 다음 진로를 생각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라고 생각이 들어서 고민이 많네요 ㅎㅎ..
참고로 우선 해외에서 하나 합격한 곳은 세계랭킹 60위권 공대입니다. 그러니까 줄세우기 얘기하지 마세요.
George Eliot*

2020.08.08

ML쪽은 서카포 다음 성이라고 봐도 대충 맞음

2020.08.09

개 병신들인가 진짜. 누가 대학서열 말해달라고 글썼나. 걍 낙오자새끼들 진짜 역겹다
George Eliot*

2020.08.09

글쓴이 인성봐라 ㅋㅋㅋㅋㅋㅋ

2020.08.09

George Eliot // 인성이 문제가 아니라 댓글이 달리는 게, 옛날에 입시지원 때나 보던 고삐리들이나 달만한 댓글들이 석박 준비하는 커뮤니티에서 달리는 거 보니 순간 빡돌아서;;

2020.08.09

교수님들께 우선이라도 이런 이런 공부를 해보고 싶은 데 준비가 많이 안되어있는 데 남은 기간에라도 충분히 공부를 해서 지원을 해서 합격한다면 열심히 노력해보고 싶다 라는 식의 메일을 보내도 되는 것인 지, ........ 이런내용이 적합할것으로 보이네요......

2020.08.09

Elizabeth Blackwell // 네.. 주저리 주저리 막 쓰다 보니 제목하고 내용이 맞지가 않네요.. 삭제하고 다시 작성하고 싶은 데 삭제가 안되더라구요..

2020.08.09

메일보낼때는 간단하면서 조리있고 설득력 있게 보내시면 될꺼예요
상위권대학(YKHSS)위주로 좋은 랩실 골라 각 대학원마다 모두 보내보셰요
사람 앞날은 아무도 몰라요...^^
George Eliot*

2020.08.09

이정도로 빡돌 인성이면 박사 안하는게 낫다 진심이다

2020.08.09

좋은랩실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우선 본인이 가서 잘할수 있고 잘 맞아야 해요
Nevill Francis Mott*

2020.08.09

학점에 대해서 분명 뭐라할텐데, 그것에 대해서 디팬스할만한 무언가를 갖고있는게 필요할것같습니다.
단순히 스스로 ~를 독학했다는 교수입장에서 큰메리트라고 느끼긴 어려울것같은데.. 대학원진학을 목표로하면 추가학기를 해서라도 학점을 더 올려놓는게 나을것같습니다.
아니면 말씀하신 해외대학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는데, 영어에 자신잇어서 gre랑 토플 있으시면 그것 가시는게 더 유리할수도 있어보이네요..
학점은 성실도의 척도라서 3.1이면 그냥 평균학점정도를 넘어서 본인한테 심각한 마이너스네요..

2020.08.09

진짜 이정도에 화내는 인성이라면 안하는게 나을듯

2020.08.10

Elizabeth Blackwell, Nevill Francis Mott // 현실적인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모든 가능성을 두고 메일을 드려보고 외국으로 나가는 것도 다 염두에 두어야겠네요. 왜 학교 다니면서 구체적으로 생각을 안했었는 지 제 자신이 너무 한탄스럽네요 ㅎㅎ.. 뭐 그러니까 건동홍 수준의 학교에 들어간거겠지만요. 조금 마음을 다잡고 지금부터라도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지원해볼게요. 정말 감사합니다. 다른 댓글들은 대꾸할 가치도 없어보이네요.

2020.08.25

인공지능/딥러닝/머신러닝은 서포카 다음이 성대 맞는데 참새야옹이들 화났냐?

2020.09.15

추천시스템 희망하시나봐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