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졸업을 3개월 앞둔 시점.. 3박4일 학회를 가는게 맞을까요?

2024.09.05

13

2729

해결했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3개

2024.09.05

환불의 문제가 아니라, 발표신청을 해서 가기로 했는데 막상 사람이 없으면 해당 학생의 교수가 누군지 부터 봅니다. 그러면 쓴이님 만의 문제가 아니라 교수님, 그리고 연구실의 문제가 되는 거죠.

물론 다 그렇지도 않고 이렇게 심각하게 볼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만, 이미 시작하셨으면 책임을 질 줄 아셔야 합니다.

어차피 마지막 학회고 다시 안볼 사람들이라면 가는게 맞지 않을까 싶지만, 정말 병원에 가야할 정도로 스트레스가 크다면 안가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교수님께는 정말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구요.

그리고 바쁘다는건 좋은 핑계가 아닙니다. 할 사람은 다 해요.

대댓글 5개

2024.09.05

우선 조언 감사합니다. 발표신청을 한건 아니고 그냥 학회에 가서 강연만 듣고 오는거에요 그 시기에 실험이 있는데 다른분에게 맡겨서 학회까지 갈 정도는 개인적으로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고민되는거구요 솔직히 병원에 가야할 정도로 스트레스가 큰건 아닙니다 하지만 그에 비견될 정도로 받는 건 사실이에요.... 핑계로 들리실지 모르겠지만 여튼 솔직하게 말씀드린겁니다

2024.09.05

이번엔 가볍게 말씀드릴게요.

발표가 아니라면 부담 안가지셔도 됩니다. 안가시는게 좋아보여요!
돈이 아깝긴 하지만..ㅠㅠ
학위끝낸지 3년전이라 잘 기억이 안나는데 학회 불참석으로 인한 불이익이 있는지, 어떤사유에서 불참이 가능한지 한번 봐보세요!

아마 뒤치닥거리를 하다보니 스트레스가 쌓이는것 같은데.. 이번이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가셔도...ㅠㅠ..

2024.09.05

조언 감사드립니다. 사실 학회 자체는 너무나 가고 싶은 게 맞아요 제가 하는 분야의 최근 연구동향을 볼 수도 있고 제가 어느쪽으로 취업을 할 수 있는지 인포메이션도 다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시기에 중요한 실험이 있다라는 점 +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이랑 같이 가야하는 점
이게 복합적으로 엮이다 보니까 너무 고민이 됩니다. 제가 가고싶은 이유는 단 하나에요 학회 세션을 너무 듣고 싶어서 궁금하니까...

그거 말고는 가고 싶은 이유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오히려 가지말고 남아서 실험 해야 할 이유가 많은거구요

2024.09.05

병원에서 일하다보면 정말 바쁘신 교수님들 많이 봅니다.
실험은 실험대로 하고 병원일은 병원일대로 하고..

그래서 바빠서 못간다는기 와닿지는 않네요.

스트레스랑 얽혀서 가기 싫다보니 실험을 하는게 낫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계속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는게 아닐까 싶어요. 대학원생은 항상 바쁘고 실험 다 중요하죠.. 그런데 사실 잠깐 쉬다와도 막상 보면 잘 돌아갑니다.

그리고 가야할 이유가 큰거 같아요!

2024.09.05

음..그렇군요... 어쩌면 저도 계속 핑계를 대고 있을지 모르겠네요 ㅜㅜ 여하튼 오늘까지 좀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2024.09.05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학회 등록비, 숙박, 교통 등 취소하면 그만이고요. 초록 접수도 하지 않았다니 뭘 더 처리할 것도 없네요. 학회 한 번 가고 안 가고 별 차이 없습니다. 계속 갈거면 모를까 어차피 한 번 가고 안 갈거면 전혀 상관없어요. 안 가도 문제없다면 굳이 스트레스 받으면서 가지는 마시길.
그리고 윗 분 돈이 아깝다는 말은 무슨 뚯인지 모르겠네요. 환불 안 되나요? 그리고 설령 발표 신청했다 치더라도 취소하고 학회에 통보하면 그만입니다. 해당 교수와 연구실에 전혀 폐 끼칠 일 없어요.

대댓글 2개

2024.09.05

환불이 안되지 않나요..? 랩에서 단체로 학회참석 하는데 랩원 한분이 사정살 빠지면서 교수님께 욕 엄청 먹는걸 직관했었습니다. 책임감도 없냐느니 돈은 니돈으로 내는 것도 아니면서 라던지..

환불이 된다면 다행이네요. 별걱정 안해도 되겠네요ㅎㅎ

2024.09.05

취소하면 그만은 아니고 찾아보니 학회 환불 일자도 다 다르네요. 숙박 교통도 당연히 100프로 환불이 가능해야 겠죠..? 그리고 취소 사유사 쓰는 것도 골치입니다. 연구비 쓴이상 그냥 취소할 수 있는건 없어요. 쓴이님은 이거 먼저 알아보시고..

전혀 폐 끼칠일 없다는거는.. 좀 다르게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취소처리되면 문제 없죠 말씀주신대로, 취소 처리 안되고 일정에 남아있는데 아무도 없다?
주저자 공저자 교신저자 중 한명이라도 와서 발표하면 되는데, 심지어 랩에서 안간것도 아닌데

쓸데없지만 이런 생각을 할 수도 있죠. 아 연구가 제대로 안되서 그냥 불참했나보구나.

물론 바빠서 못왔나보구나 할 수도 있구요.

저도 전혀 폐 끼칠일 없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지만

어떤 일어날 가능성에 대해서 쓴이님께서 책임을 질 수 있어야한다는 걸 말씀드린 거구요.

2024.09.06

인생을 단순하게 살라고 조언하고 싶네요.
힘들게 사는게 보입니다.

2024.09.07

이런것까지 남한테 조언을 구해야하다니.. 비꼬는게아니라 스스로 결정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앞으로를 위해서라도

2024.09.08

석사졸업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면 나이도 지력도 상당한데... 왜 이렇게 미성숙할까요?

2024.09.08

간다고 했으면 물어낼건 물어내야 하고 물어낼거 없더라도 필요한 조치는 다 하시고 번거롭게 하신 분에게 양해 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학회는 원래 이 분야에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볼려고 가는겁니다. 꼭 발표해야만 가는 건 아닙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