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교수님께 컨택 후 8월 말에 면담 일정을 잡았습니다. 좀 늦게 잡은 이유는 교수님께서 연구년으로 외국에 나가 계셔서 한국에 들어오시는 기간에 잡아야했기 때문입니다.
근데 a 교수님 면담만 기다리는 건 좀 아닌 것 같아서 다른 b 교수님께도 컨택메일 드렸는데 감사하게도 답장을 해주셔서 다음주에 면담을 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가고 싶은 곳은 a 랩실입니다. 근데 좀 여러 상황을 생각해봤는데, 만약 b 교수님이 저를 좋게 봐주셔서 랩실에서 같이 해보자고 하시면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a 교수님과 면담하기 전이기도 하고, 8월 말까지 a 교수님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인데 그때까지 생각해보겠다고 하는 것도 너무 기간이 긴 것 같기도 하고.. 물론 b 교수님이 저를 마음에 안 드실 수도 있지만 만약 저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또한 면담 가기 전 준비하면 좋을 것들이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07.17
이럴 땐 걍 두 분 다 면담하고 한분을 선택해서 다른 분께 못간다고 보내면 되는건데 문제는 b교수님이 인턴을 해야 들어올 수 있다고 하는 경우죠. 한달 정도 인턴하다가 8월말에 a 교수님하고 면담하면 거의 받아줄텐데 (면담에서 거절하는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인턴 관두고 옮겨야하니 약간 문제가 될 수 있겠네요. 정답은 없는데 제가 그 상황이면 어차피 a 희망하기도 하니까 복수 지원하고 있음을 밝히고 b교수님이 인턴 안할 경우 안받아준다 하시면 안갈 것 같습니다.
2024.07.17
대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