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4학년 1학기가 끝난 이공계열 학생입니다. 대학원 진학과 취업 중 빨리 선택을 해야하는데 결정을 못하겠어서 선배님들께 여쭙고 싶어 글을 작성합니다.
처음에는 둘 다 지원을 도전해보려고 했지만 영어 성적때문에 고민이 생겼습니다. 대학원은 토익을 보고 취업은 토스를 본다는 이유인데 제 기준에서는 토스는 7월 달 내로 확실하게 원하는 성적을 낼 수 있지만 토익은 처음 공부해봐서 한 달 동안 이것만 공부해도 원하는 성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확신을 못하겠습니다. 또한 대학원 진학을 하려면 연구실 컨택 등 준비해야 할 것이 많다고 들었는데 다른 것도 하며 토익 성적을 준비할 수 있을까도 모르겠습니다.
학교 성적은 1,2학년때 조금 망쳤지만 4이상이고 학생회 활동 1년과 학부 연구생을 약 2년 동안하며 여러 경험도 쌓았습니다. 이렇듯 자소서에 넣을 내용들은 만들어 놨지만 영어 성적 때문에 고민입니다.
둘 다 지원을 하는 것보다 하나에 집중을 하는게 나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4.07.06
연구하고 싶으면 대학원만 준비하죠. 본인이 하고 싶은게 일이에요? 연구에요? 왜 둘 다 준비하는 건지 개인적으로 잘 이해가 되지 않네요. 취업 해보고 대기업 못가면 연구실 붙어서 가야지란 마인드면 비추입니다.
2024.07.06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