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학부연구생 논문 리뷰 발표 준비 못했는데 괜찮을까요..

2024.05.22

7

2684

학부연구생으로 자대 신생랩에서 저와 동기 2명이서 교수님 지도 하에 논문 리뷰 랩세미나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관심 있는 논문을 찾아서 발표 준비를 하는 중 도저히 세미나 시간까지 준비가 되지 않을 것 같아 걱정입니다.

당장 내일이 랩세미나 날인데 교수님께 솔직하게

'관심있는 주제여서 꼭 읽고 이해하고 싶었으나, 아직 제 수준이 너무 낮아 이해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이 논문을 꼭 공부하고 발표하고 싶은데 다음 세미나 날에 이 논문을 발표해도 괜찮을까요?'
라고 말씀드려도 될까요..?

게으르거나 학업을 못하는 학생이라 판단하실까 너무 걱정이 됩니다..
신생랩이라 선배들께 조언을 구할 수가 없네요 ㅠㅠ 도와주세요ㅠ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4.05.22

이미 늦은 걸로 보이긴 한데, 그래도 하루면 상황에 따라 충분히 다른 스케줄로 대체 가능한 여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당장 내일 세미나 직전에 그런 보고를 하게 되면 오히려 교수님과 다른 관계자 입장에서는 더욱 난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왕 이렇게 늦은 거 좋지 않을 결과 감수하고 그대로 진행하던지, 그게 아니라면 (늦었더라도) 조금이나마 빨리 교수님께 알려서 상황 조치 하실 수 있으시게 해드리는 게 좋아 보여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4.05.22

솔직히 말씀드리면 학부 연구생에게는 대단한 연구능력이나 인사이트 보다는 성실성과 프로페셔널리티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특히나 연구생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이미지와 관계를 쌓아가는 시점이라면, 죽이되든 밥이 되든 데드라인을 맞춰가는게 무조건 리스크가 적다고 생각합니다. 저라면 오늘 밤을 새서라도 일단 끝을 내고, 발표 직전이나 직후에 '솔직히 생각했던 것보다 시간이 많이 들어 퀄리티를 끌어올리지 못했으니 다음 시간에 더 보완을 하거나 추가해서 하고 싶은 마음도 있다' 이런 식으로 덧붙일 것 같습니다. 방향성 비롯 다양한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자리에 모두가 시간을 내서 (특히 바쁜 교수님) 본인을 봐주는 건데, 아무것도 안가져가는 것은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024.05.22

무조건 밤새서 해내세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