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이 엄청 넓은 사람 있나요?

2024.04.21

4

1326

커뮤니티에서 찾는게 이상하단건 알지만 혹시 있으면 물어보고 싶은게 있네요

친구는 무조건 학교나 직장 에서 사귄게 대부분이겠죠? 알바,군대 소수 있겠고

초,중,고 우물안 개구리였고 대학은 소수과 공대생 (동아리, 알바 몇개 해보며 나름 애써보았습니다)

친구를 엄청 많이 사귀는 걸 원하는건 아니지만 엄청 많은 사람들을 알아보며 잘맞는 사람들을 찾아볼 기회가 저한테 있었으면 좋겠는데

20몇명의 소수과 사람들, 40명 정도의 여러가지 동아리 사람들 .. 그러면 이게 단가? 좀 허탈하네요

내가 20대 청춘인데 이정도 풀안에서만 내 앞으로의 평생 친구들을 고를 수 있나? 거기다 졸업하면 더 기회 없고?
학교 학과 운의 중요성이 너무 큰거 같네요 그렇지만 극복하고 싶습니다.

제가 무슨 능력자들을 친구로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그냥

1. 현재 풀 보다 좀 더 넓히는 방법
2. 더 다양한 풀에서 사람들을 경험하고 싶은데

여러가지 경험이나 방법 알고계신분들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04.21

보통 중고등학교 친구들이 평생가고 대학와서 만난 사람들은 같은 업계 사람들 아니면 대부분 멀어짐. 같은 업계에서 친구들을 많이 만들면되죠?

2024.04.22

큰틀 : 우선, 나이들면, 자연스레 대부분의 친구들은 멀어지기 마련이며, 인맥이란 것이 그냥 가볍게 아는 것과 깊이 아는 차이도 있기에, 단순 양으로 보는 것이 님께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특히, 나이들고도, 어려운 일이 생겼을때 당장 달려올 것이라는 확신이 있는 친구 10명만 있다면, 아니면, 5명만 있어도 인관관계 잘했다고 보여지네요.
그럼에도 양적으로 물어보시니..

1. 님이 힘 있는 자리 또는 능력이 있으면, 자연스레 인맥이 넓어집니다. 자연스레 서로에게 도움이 되기에 서로를 알아가려하지요.
2. 일반적으로는 회사, 동호회, 학원, 운동, 종교활동, 봉사활동(재능기부) 등으로 알아갈 수 있겠네요. 예를 들어, 큰 교회같은 경우 신도가 몇 만명인 곳도 있고, 청년회 활동하면 많은 사람 알아갈 수 있지요. 종교활동을 인맥 때문에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동호회는 많은 경우 술자리로 이어지며 서로를 알아가는 분위기로 가는 경우 많습니다. 각종 학원에 가면, 특히나 언어학원에 가면, 서로 대화를 기본으로 하기에 친해지기 쉽기도 하고, 요즘 헬스장 가면, 팀으로 운동하는 프로그램들도 있지요. 봉사활동 동아리의 경우, 대체로 서로를 좋은 시야로 보며, 일명 두번째산(첫번째산은 돈 같은 것 추구하는 것을 뜻하며, 그것만으로는 허망함을 느끼신분들)을 오르는 분들도 꽤 만나볼 수 있겠네요.

2024.04.22

인맥이 엄청 넓으신 선배가 계신데 이 분은 과에서 말만 해도 다들 알고 친할 정도였어요. 근데 취업하기 자기 일에 바쁘시다보니까 점점 줄더니 결국 몇명 밖에 안남으시더라구요. 넓은 인맥보다는 깊은 인맥이 더 중요하다고 말 많이 하셔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