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랩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첫번째 학생이라 인프라 구축에 많은 시간을 쏟고 있습니다. 저는 컴퓨터는 잘 하지만 서버 같은 건 잘 모르는데 하려니까 꽤 힘이 많이 드네요. 보통 이런 일을 전문적으로 해주시는 분을 뽑나요 어떻게 하나요? 외부 인력에 맡기면 비용이 어마무시할까봐 두렵습니다. 바이오? 융합연구 쪽이라서 막 고도의 전문적인게 필요한건 아닌데 또 제가 하려니까 이치에 안맞는 것 같고 어떻게 하시나요?
아래는 여러 컴퓨터 커뮤니티에 질문 글 올린 것 가져왔습니다. 현 상황에 도움이 되실 까 해서.. ----------------------------------------------------------------------------------------- 저희 연구실이 오피스에서 근무하는게 아니라 노트북으로 근무하는 환경입니다. 그래서 노트북으로 어려운 고사양 작업용 (CPU I/O 프로세싱 및 시뮬레이션, GPU 딥러닝) 원격접속 공용 메인 컴퓨터를 놓을 예정입니다. (14900 + 4090 + 128기가)
근데 또 데이터가 많고 용량이 클 뿐만 아니라 노트북에서도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가 있어서 데이터 서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노트북에서 필요한 데이터야 어차피 다운받아야 한다지만,
1) 데이터 서버랑 메인 컴퓨터를 합치면 적어도 메인 컴퓨터에서는 데이터 서버로 송수신 하는 번거로움은 덜어지지 않을까요?
2) 메인 컴퓨터가 아깝다고 하면 데이터 서버를 따로 두려고 하는데 컴퓨터로 할지 NAS로 할 지 고민입니다. 클라우드를 작년동안 계속 도입하려고 해봤는데 한달 10만원 기본은 나가고 많이 사용하면 한달에 20만원이상도 나가니 메리트가 없는 것 같아서요. 나중에 백업 및 아카이빙 용도로 쓰면 모를까..
혹시 의견 주실 수 있는지 질문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01.12
학교 밖에서도 접속해서 일을하려고 하는 부분이면
일단 해당 학교가 VPN 등을 운영하는지 부터 확인
우리학교는 개후져서 외부접속이 안됨
외부 아이피를 지정하라는 교직원 말을 듣고 얼탱이가 없어가지고...
그래서 해결책을 물어봤더니
그냥 인터넷 회선 하나 새로 개통하라더라
2024.01.12
1. 전처리 후처리를 전부 서버에서 할텐데 노트북에 직접 대용량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가 어떤 경우인가요?
2. 메인 서버가 한 대라면 데이터 서버를 따로 둘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3.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하드에 IO가 걸릴정도로 한 번에 데이터를 많이 요구하는지 확인해보세요.
2024.01.12
2024.01.12
2024.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