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공무에는 큰 흥미를 느끼고 열심히 임하여 현재 학과 수석으로 재학중입니다. 또한 3학년에 올라오고 나서 자율주행 sw 개발에 흥미를 느끼고, 관련 직무 기술서 혹은 채용 홈페이지를 찾아보았습니다. 관련 직무에서 주로 석사 이상의 학위를 요구하는 기업이 많고, 저 또한 부족함을 많이 느끼기에 조금이나마 전문성을 더 갖추자는 생각으로 대학원 진학을 결심하였었습니다. 그러나, 정말 제가 더 공부를 하고 싶은 것인지 회의감이 들고 막상 진학을 위한 준비를 하다 보니 취업에 눈이 가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또 고민이 생겼습니다.. 막상 취업을 하자니 제가 원하는 분야로 취준을 하기엔 부족한 점이 너무 많고, 오로지 자율 주행 / 로보틱스 관련 대외활동 및 경험을 쌓아오니 다른 분야로는 학사 취업이 힘들진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수많은 자율 주행 관련 연구 분야 내에서 제가 희망하는 연구 분야 조차 정하지 못하였는데.. 여러 랩실 홈페이지를 둘러보아도 무엇을 해보고 싶다는 확신이 없습니다.
그저 앞 날을 위해 학부 공부와 각종 대외 활동만 진행하고, 저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게 무엇인지 살펴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선배님들도 저와 동일한 고민을 갖고 대학원 진학 혹은 취업을 결정하신 경우가 있는지, 그 결정에 어떠한 동기가 작용하였는지 지혜를 얻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4.03.26
취업추천
2024.03.26
학부연구생으로 먼저 시작해보는게 어때요? 학부생이지만 대학원 맛도 볼수 있고, 선배들한테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관심분야도 찾을수도 있구요. 과 수석정도면 교수님들이 불러서 대학원 진학 꼬드길거 같은데.. 쓰니가 먼저 간다고 하면 좋아할듯요?
2024.03.26
2024.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