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제 상황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연구직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고등학생때부터 가졌는데 희망 연구실에 진학을 못하게 되면서 선택지를 찾아보던 중 남은 선택지가 SPK 신생랩 뿐이게 되었고, 현재는 상반기 취업 준비와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랩실이 세팅이 어느정도 되어있는지는 모르겠고 교수님 뵈어봐야 알 것 같은데, 인턴 및 대학원 진학은 거의 보장 되어 있습니다.. 교수님 포닥때 연구 논문은 Science, Nature 혹은 그 외 탑저널에 실린게 대부분인데 지도내용은 또 다르니까요..
Q1) 선배없는 SPK 웻랩인 신생랩 석박통합 진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Q2) 신생랩의 상황에서 솔직하게 5월, 6월부터 인턴하고 싶다고 말씀드려도 될까요? 인턴했다가 후기 대학원 합격을 못하거나 진학을 하지 않게 되면 연구실 리소스만 빼먹는 꼴이 될 것 같기도 해서요..😅
Q3) 연구직은 향후 늦게라도 가고 싶은 직무입니다. 지금 상황이 여의치 않으니 우선 취업을 먼저 해보고 회사를 다니며 돈을 벌다가 향후에 대학원을 지원해보는게 나을까요? 대학원 생활도 젊어서 하라고 해서 문의드립니다.
신생랩이라 1기 학생은 잘 안놓아준다는 말도 있고, 혹시라도 제가 잘 못하면 도태되고 교수님이랑 관계도 나빠질 것 같아서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향후 제 5-10년이 걸린 문제입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4.03.21
모든 것은 본인 선택이라 많은 말을 드릴 순 없지만, 하나 확실한 것은 솔직한 생각을 교수님께 말씀드려야 한다는 것 입니다. 개인 사정을 모두 말하라는 것은 아니고 상반기 취업 준비를 하고 계신 상황이라면, 취업이 우선이라고 말씀을 드리면서 인턴 여부를 여쭈어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연구직이 최종 목표시라면 저는 대학원 진학을 추천드립니다. 연구직을 하고 싶은데 취업을 하려고 하시는 이유가 있을까요?
2024.03.21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