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연구실을 옮길까 고민됩니다.

2024.03.07

10

3082

제 상황을 먼저 말할게요.

저는 타대로 대학원을 왔고 인턴등의 활동없이 신입생으로 바로 해당 연구실에 입사하게 된 신입생입니다.

그런데 연구실을 옮겨야하나 심각하게 고민됩니다ㅠㅠ

가장 큰 문제는 연구실의 팀으로서 인정받고 소속되어있지 못하다는 느낌이 계속 들어요. 교수님이랑 실험주제 자체는 매우 만족스러운데 연구실생활이 너무 괴롭네요.

성비도 여성이 많이 없어서 분위기가 더 그런것 같아요(저의 성별이 여성입니다)

단순히 저하고 스몰토크를 안하고 비즈니스적으로만 지내는 관계면 저도 이렇게까지 힘들지는 않을텐데 실험등을 알려줄때도 저 한테만 대충 몇개 안알려줄 때도 있고요, 제가 물어보면 대답을 잘 안해줘요.

제가 한달정도는 열심히 버티고 있는데 힘들기도 하고 제 미래가 암울하네요.

지금이라도 6개월 버리는셈 치고 다른 연구실을 찾아보는게 맞을까요?

그런데 제가 연구실 경험이 없어서 잘 모르는데 다른 연구실도 전부 이러면 어떡하죠? 그리고 연구주제는 같은걸로 못하겠죠?(다들 지금 교수님이랑 알고지낼 테니까 )

버티는게 맞는지 지금이라도 옮기는게 맞는지 고민됩니다 ㅠ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0개

2024.03.07

남아있는게 좋을것 같아요. 지도교수 연구주제 잘맞으면 굉장히 운이 좋은 상황입니다. 사수분들이랑 친해지려고 노력해보세요. 연구실 잡무를 자원하거나 커피라도 사준다거나.. 아니면 그냥 매뉴얼보고 독학하시고 이해안되는 부분만 골라서 물어보세요. 년차쌓이면 실험장비는 매뉴얼 뜯어보면서 독학 하셔야해요

대댓글 1개

2024.03.07

ㅠㅠ 그런가요 알겠습니다
직설적인 아담 스미스*

2024.03.07

일단 그렇게 나쁘지 않은 실험실입니다 정확히는 평범한
일부러 잘못 알려주는 사람도 있고 알려주려고 하는 사람도 있는 곳이고 실험실마다 공식적 메쏘드,프로토콜이 있는 곳도 있지만 별개로 개인이 찾아서 하는 곳도 있습니다
다만 교수님의 방향성이 무조건 알려줘야돼 인지, 찾아서 해야돼 인지 확인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또 자기꺼 하기 바쁜데 여유로울 때와 여유롭지 않을 때를 확인하시고

2024.03.07

저도 그랬어요. 첫날부터 쎄했고, 그게 일년동안 계속 가더라구요. 생각보다 중요한 문제입니다.

2024.03.08

아 근데 쎄한건 계속가긴 함 윗분 말대로...

2024.03.08

사람 감이 생각보다 중요하죠..

2024.03.08

알려줄 때 모든 걸 알려주지는 못하더라두요. 아마도 일부러 빼놓은 게 아니라 실수든 떠오르지 않으셨던 게 아닐까요..? 제 분야도 여성 성비가 낮은데 그런 괴롭힘은 못 본 것 같네요 ㅠ
노래하는 정약용*

2024.03.09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옮기는 곳이 더 나으란 보장이 확실치 않을때는 깊이 고민해보시길

2024.03.10

원래대학원이이럼. 그래도 연구주제라도맞고, 비즈니스적일지라도, 지도교수나 다른사람들과 성격적감정적 트러블 없는것만 좋은 연구실인편임. 원래 대학원 연구 잘 안알려줘요. 자기가 눈치밥먹고 2년동안 스스로 알아내고 버텨내야하는것임.

IF : 1

2024.03.12

그 누구도 교수가 아닌 이상은 무조건 본인의 지식을 전부다 알려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사수한테 뭔가를 얻기전에 먼저 베풀어 보는건 어떤가요?
가령 커피나 간단한 간식 부터 드리면서 스몰토크도 좀 하고 그렇게 친해지는 것 부터 시작하시는게 좋아보여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