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연구실에서 교수님이 시키시는 잡일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2024.02.23

10

1334

.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0개

2024.02.23

제목에서 말씀하시는 잡일이 본인이 하고 싶지 않은 실험인가요? 행정처리나 정산, 학부 관련 잡무 등을 말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저는 돈을 받는 건 내 시간을 판 거라고 생각해서 싫은 일이어도 마땅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건비를 받으신다면 하고 싶은 일만 골라 하실 순 없는 거고, 내가 안 하면 누군가는 해야 하는 거겠죠... 애초에 교수님도 연구비 따려고 100퍼 원하는 연구 하진 않으시는 걸요.

2024.02.23

잡일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일반적으로 펀딩은 1,2월에 바짝 제안서를 써야합니다.
교수 입장에서는 학생을 지도하고 학생들의 안정된 삶을 위해서는 제안서를 써야만 하는 것이고요. (제안서에 학생 인건비도 포함되지요)
교수님도 수업, 학생지도, 연구 모두 다 해야하는데 슈퍼맨/우먼은 아니라서 같이 협심해서 하게 되는 것이지요.

진짜 잡일일 수도 있으나, 제안서 작업 등은 하나의 팀으로서 움직이는 것이라고 생각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교수가 띵까띵까하면서 학생한테만 전가한다면 문제겠지만, 일을 분배해서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이라면 (1년 평균 일주일에 학생 당 3~4시간 이내??) 문제 없어 보입니다.

인건비라는 것이 연구를 수행하는 '순수 연구'뿐만이 아니라 '연구' '수행'과 관련된 다른 업무도 포함할 수 밖에 없습니다.

2024.02.23

평균적으로 그 잡일이 받으시는 인건비에 기여를 하고 있는 업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흔히 뉴스에 나오는 이상한 잡무는 의외로 없구요. 혹시 비슷한 사례라면 신고하시구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