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대학교에 skp 교수님이 강연 오셔서 바이오 ai에 대한 강연을 해주셨는데, 이 계기로 이쪽 분야에 관심이 생겼어요. 저희과 교수님도 상담 선생님도 서울대는 가능성 없다 하셔서 정말 가능성 0%라 생각했어요. 조언이라도 구해보고 싶어서 서울대 교수님한테 아래와 같이 메일을 넣었습니다.
=============[메일 요약]=============== 교수님 강연 듣고 이 분야에 빠졌다. 이 분야 하고 싶어서 무슨 전공하고 있고, 학점은 4.1정도 된다. 방학때 이런 공부할거고, 다음학기에 이런공부할거다. 교수님 연구실에서는 어떤 역량들이 중요한지, 현재 제 위치에서 어떤 걸 하면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다. 혹시 인턴 TO있으면 기회주세요!! ===================================
했는데, 인턴하러 오라고 하셨어요. 제가 이 분야에 대해서 해놓은 활동한게 아예 없는데 관심도만 보였고, 공부계획만 말씀드렸는데, 관심도만 보고 오라고 하실 수도 있나요? 인턴하라는것은 컨택과 비슷한 것 아닌가요??
그리고 인턴하면 보통 뭐하나요?ㅠㅠ 제가 할 수 있는게 없는데 저한테 문제 해결하라고 하시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2024.01.01
받아주는 유일한 기준은 당연하게도 "교수님 마음에 드는가" 입니다. 정량적 요소 + 정성적 요소 + 운 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셋 중에 어느 부분이 합격에 더 영향을 미쳤는지는 자세한 상황을 알 수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무튼 축하드립니다! 교수님이 선발하신 데에는 다 이유가 있어서 뽑으신 거일거에요. 자신감 가지고 열심히 하세요!
2024.01.01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요약에 해당하는 메일을 보내드렸다 까지는 이해했으나 마지막 문단이 무슨 말인지 혼동되네요. 교수님께서 답변주신 내용인가요? 아니면 저정도 상황인데 교수님께서 인턴하러 오라고 말씀하실 가능성이 얼마나 되고, 또 인턴을 한다면 무슨 활동을 하는지 궁금해서 물어보시는 건가요?
직설적인 르네 데카르트*
2024.01.01
인턴은 인턴 일 뿐 입니다 학생입장에선 그 랩이 어떤지를, 교수님+기존 대학원생 입장에선 받아도 될지를 판단하는 거죠. 인턴은 자리있으면 채워놔도 상관없고 괜찮은 지원자면 입학할때까지 다른대 못가게 잡아놓기도 좋죠 그냥 교수님마다 기준이 있고 지금 인턴 받을 여유도 된다 정도로 보면 되고 인턴했다고 무조건 입학하진 않아요
2024.01.01
2024.01.01
2024.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