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고민이 있습니다.

2023.12.28

5

482

안녕하세요, 이번에 k대학원에 합격하게 되었고 연구실 컨택까지 다 된상태입니다.
컨택을 하는과정에서, 지도교수님과의 면담에서 연구실 첫출근 관련해서 교수님께서는 학기중에 출근을 하셔도 된다고 말씀을 하셔서, 마음을 놓고있었는데, 랩장님께서 2월초에 바로 출근을해서, 연구에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같은 연구실에 들어가게된 석사동기는 2월초에 바로 출근을 한다고 한 상태이고,
저 같은 경우는 처음에 기숙사 입주에 맞춰서 출근을 할려고 했었는데, 2월 초에 바로 출근을 하게 된다면 기숙사가 아닌 자취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되었습니다. 부끄럽지만 집안 형편이 좋지못해서 자취를 한다면 보증금도 낼 형편이 되지못해서, 학자금 대출을 해야하는 상황이고 여러모로 부담이 커서 고민입니다.
혹시, 랩장님에게 이러한 개인사정을 말하고 첫출근은 기숙사입주에 맞춰서 하고싶다고 말하고 싶지만..
당연하게도 연구실 구성원들이 안좋게 볼까봐 걱정입니다. 같은 동기는 2월초에 먼저 와서 연구하는데 얘는 뭐하는애냐는중...
혹시 이러한 사정을 말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대출을 해서라도 자취방을 잡아야 할까요?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털털한 밀턴 프리드먼*

2023.12.28

고시원 찾아보세요 웰세살이 할만한 곳

2023.12.28

굳이 가정환경 언급하지 마시고,
통학 등의 이유로 집을 못구해서 기숙사 입주일에 맞춰서 등교해도 될까요? 하면 뭐라 안하실듯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3.12.28

개인사정으로 기숙사 입주 맞춰서 출근하고자 한다라고 하면 아 그래? ㅇㅋ 할거에요
너무 깊게 생각안해도 될듯합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