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교수님 면담 후 고민이 있습니다...

2023.10.12

2

647

고민하는 부분
1. 석박 통합 과정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담은 메일을 보내 교수님께 의사를 여쭤보아도 될까요? 혹시
2. 석박 지원 과정으로 지원하는 방향으로 고려해보라는 뜻이 부정적인 뜻은 아니겠죠...?
3. 12월에 지원가능한데 갑자기 거절될 가능성을 생각해야할까요? 그렇다면 다른 대학원 교수님과 컨택을 진행 후 지원해봐야 하나요..?


상황
제가 원하는 실험실 교수님께 컨택 후 면담을 다녀왔습니다.

면담 내용 중에 학과에 석박 통합 과정 T.O가 부족할 수 있으며, 1차와 2차 전형 중 1차 전형은 자대생이 뽑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2차에 석사로 지원 후 석박 통합 과정으로 전환하려고 하였고, 그렇게 하라는 느낌으로 말씀하셔서 기쁜 마음으로 집에 돌아왔습니다.

또한 지원해도 될지 여쭤봤을때는 현재로써는 긍정적이며 지원하라고 하셨지만, 후에 변수가 생긴다면 서로 연락을 취하기로 하셨습니다. 이 점에서 완전한 확답은 아니라는 느낌을 받아 살짝 불안하긴 했습니다.

그런데 집에 도착하여 감사 메일을 보내니 답장으로 '실험실 구성원들과 대화 결과 석박 지원 과정을 우선적으로 뽑자는 의견이 있으니 이 점도 고려해보라' 고 참고사항으로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도 답장으로 석박 지원 과정으로 지원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겠습니다. 라고 답장을 보냈습니다.

이 학교의 지원기간은 1차는 지금 지원 중이나 석사, 박사과정만
2차는 12월에하며 석박통합과정과 일반과정(석사, 박사) 과정만 지원 가능합니다.

긴 고민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3.10.12

1. 네 해도 됩니다
2. 부정적인 의미 아닙니다.
3. 항상 사람 일은 모르니 여러 곳 컨텍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글을 보아하니 2차 지원이 좀 늦는 것 같은데 이미 졸업 하셨으면 먼저 학부 인턴으로 출근 하여 일을 배우고 싶다는 의견을 내셔서 나를 안까먹게 인상을 박아 놓으셔도 좋습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