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원 진학 고민이 많이 되어 경험자인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글 남깁니다.
오래전부터 대학원을 가고싶다는 생각을 했었지만 할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에 도전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산업 전반적으로 취업시장도 좋지 않고 하니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요즘 김박사넷 눈팅을 열심히 하고 있었네요.
현재 직장에서 대학원을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제가 하던 전공쪽도 아니라 재미가 없습니다. 같이 일하는 동료들은 다들 착하고 좋습니다. 산업도 절대 망할일이 없는 산업이고 비리같은 안좋은 일만 저지르지 않는 다면 해고당할 일도 없습니다.
본론으로, 질문드리겠습니다.
1. 석사까지는 어찌저찌 2년해서 졸업한다 하지만 박사는 어느정도 머리가 따라줘야한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지금 시작한다면 대부분 석박연계로 해야 대학원에서 받아줄 거 같은데, 머리가 좋은편이 아닌 제가 악바리로 박사까지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들 생각 하시나요? 박사는 머리가 많이 따라줘야 하는 포지션인가요?
2. 아래 스펙에 따라 제가 원하는 라인에 석박으로 갈 수 있을까요? 나이 : 20대 후반 성별 : 남 학교 : 광명상가 라인... 전공 : 전기공학 학점 : 3.78 영어 : 스피킹만 자신있고, 문법 취약 직장 : 재직중 원하는 분야 : 전기전자공학에서 ESS or 전력관리쪽 원하는 라인 : 고대 연대 한양대 성대 (욕심같아서는 설포카를...)
제가 생각하는 라인은 고대 연대 한양대 성균관대 까지입니다..... 물론 설포카로 가고싶지만 영어 성적이 안따라줄 거 같네요 ㅎㅎ;;
spk는 영어 성적뿐아니라 전반적인 학부+학점 선에서도 힘들 것 같습니다... 목표로 적어주신 대학도 인기랩은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석박통합으로 지원하신다면 가능성 올라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지금 상황에서 석사만 하실거면 그냥 계속 회사 다니시는게 좋고, 박사까지 가겠다 싶으시면 진학 추천드립니다.
2023.08.20
대댓글 3개
2023.08.20
대댓글 1개
2023.08.21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