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응용수학 및 CFD

2023.07.12

5

915

안녕하세요. 저는 건설환경공학 학부생입니다. 유체 난류에 관심이 생겨서 CFD로 석사를 나가보려 합니다.

저는 사실 순수수학을 더 좋아합니다. 하지만 공대생이기에 나름의 절충안을 두어 응용수학 석사과정으로 진학하여 이론적으로 PDE를 자세히 배우고 싶었고 적성에 맞으면 난류 CFD로 대학원을 가볼까 하였습니다. 하지만 응용수학으로 석사과정을 졸업 후 수학이 제 뜻과 맞지 않을 경우 건설환경공학부로 다시 돌아와야하는데 건설환경공학에서 PDE가 쓰일 것 같지 않고 오히려 PDE와 건설환경의 두 전공이 교차점이 없어 취업이 힘들어질 수도 있다는 걱정이 들었습니다. 석사2년이 제 취미생활이 되는 것은 싫었습니다.
그래서 난류컨트롤 CFD로 처음부터 석사를 진학하여, 석사로 응용수학을 나가는 것보단 덜 디테일 하겠지만, 응용수학을 공부를 하며 하면서 적성이 맞으면 CFD로 박사진학을 안맞으면 건설환경공학부에서 유체역학 석사를 한 석사생으로 취업을 하고자 합니다.

정리하면, 제가 고민하는 것은
석사 응용수학(이론적인 PDE)->박사 난류 CFD OR 석사 난류 CFD->박사 난류 CFD입니다.
전자는 CFD에 들어가기 전 PDE에 대해서 깊이 공부할 수 있다만, 적성에 안맞을시 애매해지는 것 같고, 후자는 PDE를 전자보다는 깊이 못 배울까 프로그래밍을 더 많이 하지 않을까하는 고민들 때문에 뭐가 옳은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도움을 주실 말을 남겨주실 수 있다면 감사한 마음으로 읽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3.07.12

여새 인공지능이 cfd 문제 풀어서 전망이 잘 모르겠네요 ㅋ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3.07.12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위에 멍청한 소리는 그냥 무시하시고요 ㅋㅋ 결국 취업하실 거고 학사가 수학과가 아니면 응용수학과를 가서 굳이 어렵게 배우실 이유가 없습니다 학계에 남으실 거면 응용수학 석사 후 박사하시면 좋긴 하겠지만.. 결국 공대로 가실 거면 솔직히 공대가 깊이 있게 이론적으로 연구하지도 않는데 굳이 싶긴 합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3.07.12

난류 컨트롤이 난류 구조나 이런거 공부하는 랩실 말하시는거면..

흠..

RANS나 LES 말고 DNS 하는 랩실 이라..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