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학부 연구보조원 경험 자소서 기재

2022.09.25

3

1978

현재 학부 졸업하고 타대 석사 지원 준비중 궁금한 점이 생겨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졸업 전 1년 동안 전공 연구소에서 학부생 연구보조원으로 근무했었는데
단순 교수님들과 연구원 분들 '보조'역할 이었던 터라
제가 논문을 작성했다거나 학회에 이름이 올라가고 그럴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졸업 후 지도교수님께서 대학원 입시 준비 소식을 들으시고 연구소 경력증명서를 발급해주셨는데 자소서에 연구참여 명목으로 기재를 해도 괜찮은건지 아니면 단순 경력으로만 기재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ㅠ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2.09.25

그래도 좋게 적는게 본인에게 좋지 않을까요? 연구를 한거고 실험이나 이런게 돌아가는건 안거잖아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9.28

학부 수준에서 연구보조원으로 일해서 논문을 냈다면 대단한 실적이지만, 한편으로는 대학원생 혹은 포닥들이 멘토링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단독으로 논문을 냈다고 보긴 힘들기 때문에 생각만큼 그렇게 큰 영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윗 댓글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연구보조원 활동을 통해 연구에 대해 배우고 학위과정에서 할 Benchwork을 배웠다는 것은 자소서를 쓸 때 좋은 글감이 됩니다. 자소서에 연구보조원 근무를 통해 어떤 실험을 배웠고, 본인이 경험한 연구 과정에 대해 적으시면 됩니다. 학생들을 가르치는 입장에서 이러한 경험들은 멘토링 과정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자소서에 적을 연구 내용은 지도교수님과 미리 상의한 후에 적으셔야 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