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건동홍 전공 전전이구요
1-1에 학사경고 받고 깔끔하게 2년 생각없이 논 후 평점 2.8 상태로 군대가서
3학년 복학 후 공부해서 전체 3.73 / 전공 4.1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제대로 공부 시작한 지 진짜 얼마 안 되고 철 늦게 들은 애새끼인데요 그냥..
진짜 생각했던 것보다 재밌고 성취감도 너무 들어서 대학원 진학 희망중입니다.
석사 취득 후 바로 취업 생각하고 있습니다.
SPK는 상상도 안 하고 거기 비비려는 것 자체가 양심상 좀...그래서ㅎ (대학생활의 절반을 펑펑 쳐놀았으니)
유니 아니면 YK 대학원 진심 격하게 원하는데 주변에서는 그냥 용의 꼬리가 되느니 뱀의 머리가 되어 자대 대학원 가라고 하는 얘기도 너무 많습니다..
자대 제가 원하는 분야 연구실에서 인턴하면서 느낀 거는 교수님 진짜 좋으시고 괜찮은데 연구 지도 관련해서는 큰 도움 받기가 어렵겠다 싶었습니다. 요즘도 교수님이 계속 대학원 가는 게 좋을거라고 막학기도 인턴하라고 연락옵니다...(전 학기 인턴하면서 성과를 좀 내서 총애받는중입니다 헤헤)
영어는 토익은 980 오픽 AL 나옵니다.
집에서는 부담이 좀 되긴 하지만 지원해주시겠다고 합니다.
유니나 YK 대학원 가능할까요??
만약 가능하다면, 형님들이라면 엄마아부지한테 눈 딱 감고 부탁드려 학교 레벨 높여 진학하시겠습니까
아니면 효도한다는 마인드로 자대 진학하시겠습니까?
온 열정을 다해 오랜 기간 연구하시고 공부하신 형님들 선배님들 생각이 그냥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1.07.28
대학원이면 spk가 아니면 학교자체에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분들도 많긴 합니다. 단순히 연구실생각안하고 학교로만 말씀드리면 지사대-연고대 대학원과 중앙대 학석박과 큰 차이를 안둘거에요. 다만 상위권 대학의 좋은연구실 출신이면 누구든 인정합니다. 자동차관련 연구하는사람들은 한양대 에이스랩을 모두 인정하는것처럼요.
간판만보고 해당학교 입학만 목표하지말고 특정연구실을 추려서 거기를 가는걸 목표로하세요
지방사립에서 님과 비슷한 케이스로 맘잡고 늦게 공부 시작하여 spk 대학원 석사과정 중입니다.
졸업평점은 3.75 (전공 4.0), 텝스는 300중반 찍고 왔네요.
잘 맞는 랩은 spk도 충분히 가능하실듯 합니다. 주변사람들 보면 ssh 아래로 랩실 가는건 그다지 추천 안하는사람들도 있고, 차라리 박사까지 생각하고 그 아래급인데도 자대로 가는분들도 있어서 절대적 우위는 없는듯 합니다
2021.07.28
대댓글 1개
2021.07.28
대댓글 2개
2021.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