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석사진학 or 취준 or 박사 재지원 NEW
2026.06.25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학사로 ece 나온 사람입니다 (top 60~70)
자대 석사 오퍼받았는데 펀드가 꼬여서 확정이 안난 상태입니다
컨택 중인 랩실에서 8월 초쯤에 다시 연락주라고 했습니다
경제적으로 부담돼서 펀드를 무조건 받아야 하는데 8월 개강인데 펀드가 아직 안난 건 불안해서 고민글 올립니다
자대 석사를 기다리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취준을 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박사로 지원해서 풀펀딩을 받을 확률을 높이는 게 나을까요? 박사 재지원이라면 다른 학교 지원할 생각입니다
만약에 27년 입학으로 재지원하면 지금보다 상위 학교를 지원하고 있는데 현실적으로 어디까지 가능할지도 궁금합니다
gpa:3.7/4.0
IEEE sensors 논문 1개
정도밖에 없습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미국에서 학사로 ece 나온 사람입니다 (top 60~70)
자대 석사 오퍼받았는데 펀드가 꼬여서 확정이 안난 상태입니다
컨택 중인 랩실에서 8월 초쯤에 다시 연락주라고 했습니다
경제적으로 부담돼서 펀드를 무조건 받아야 하는데 8월 개강인데 펀드가 아직 안난 건 불안해서 고민글 올립니다
자대 석사를 기다리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취준을 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박사로 지원해서 풀펀딩을 받을 확률을 높이는 게 나을까요? 박사 재지원이라면 다른 학교 지원할 생각입니다
만약에 27년 입학으로 재지원하면 지금보다 상위 학교를 지원하고 있는데 현실적으로 어디까지 가능할지도 궁금합니다
gpa:3.7/4.0
IEEE sensors 논문 1개
정도밖에 없습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0개
미국 유학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미국 유학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어드미션 포스팅 최신 글


![[무료] 2026 미국 대학원 유학 스타터팩 - 가이드북 & 합격자 컨택메일 템플릿](https://dqwc99gnfppi1.cloudfront.net/media/usadmission/recommended/260621_h4ELfquYLE.png)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