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석사진학 or 취준 or 박사 재지원 NEW

2026.06.25

0

32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학사로 ece 나온 사람입니다 (top 60~70)

자대 석사 오퍼받았는데 펀드가 꼬여서 확정이 안난 상태입니다
컨택 중인 랩실에서 8월 초쯤에 다시 연락주라고 했습니다
경제적으로 부담돼서 펀드를 무조건 받아야 하는데 8월 개강인데 펀드가 아직 안난 건 불안해서 고민글 올립니다

자대 석사를 기다리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취준을 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박사로 지원해서 풀펀딩을 받을 확률을 높이는 게 나을까요? 박사 재지원이라면 다른 학교 지원할 생각입니다
만약에 27년 입학으로 재지원하면 지금보다 상위 학교를 지원하고 있는데 현실적으로 어디까지 가능할지도 궁금합니다

gpa:3.7/4.0
IEEE sensors 논문 1개
정도밖에 없습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