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주년 기념 오프라인 세미나 - 합격 선배들의 유학 준비 이야기] 세미나 후기입니다

2026.06.24

0

24

안녕하세요,
'합격 선배들의 유학 준비 이야기' 세미나에 참여한 준비과정에 있는 사람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주변에 미국 박사를 준비하시는 분이 계시거나 제가 연구실 환경에 노출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이런 정보에 더 쉽게 노출되어 있는 상황이 아니라 이번 세미나가 더 값지게 다가왔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AI, CS, biology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합격자 분들의 생생한 후기를 전해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3시간을 쉬지않고 진행했지만, 마지막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르게 그 시간에 몰입하며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진행자 선생님께서 준비과정에서 궁금하거나 의문을 품을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질문을 나눠주시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할 수 있는 부분들이 다루어져 그런 부분들이 해소되어 감사했습니다.

컨택 시기, 준비해야 할 항목들, 그 중에서도 무엇이 중요한지, 어떤 관점에서 SOP를 준비하고 고민해야 하는지 등
큰 그림에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예시를 통해 도와주셔서 막연함이 조금은 거둬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신 김박사넷 관계자 분들과 합격하신 분들께 시간내어 이런 자리를 만들어 주심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