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0 세미나] 미국 풀펀딩 박사 합격 선배와의 만남 후기

2026.06.24

0

32

이번 세미나는 실제로 미국 풀펀딩 박사과정에 합격하신 선배님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미국 박사 준비를 막연히 ‘진학’의 과정으로만 생각해 왔는데, 이를 ‘이직을 준비하듯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말씀이 인상 깊게 남았습니다. 또한 막연한 목표로만 두고 있었던 미국 박사 진학에 대해, 스스로 왜 미국이어야 하는지, 그리고 왜 박사과정을 가고 싶은지에 대한 답을 진지하게 고민해봐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거의 3시간 가까이 쉬는 시간 없이 진행된 세미나였음에도 끝까지 몰입해서 들을 만큼 내용이 알찼고, 이런 자리를 준비해주신 선생님과 솔직하게 준비경험을 공유해주신 선배님들께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