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미국 유학 궁금합니다

2025.09.14

4

124

S대 기계공 재학중인 학부생입니다.

내년정도에 졸업을 하게 될 것 같은데, 유학 생각을 전혀 안해봤었는데 주변에서 권유해서 고민중입니다.

학점은 4.0, 전공은 4.1정도이고 연구실적은 교내 URP 프로젝트 한두개, 국내학회 논문 하나(예정), 공학 관련 대회경험 정도 있습니다.

로보틱스쪽은 아니고 고체/유체 생각중인데 혹시 이정도 스펙이면 어느 대학 정도 쓰시는지, 지금까지 준비한게 없는데 뭐부터 알아보고 준비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5.09.15

다이렉트 박사 지원하기엔 준비된게 너무 없어서 힘들거같은데, 이게 사람들이 국내석사 하고 해외박사 지원하는 이유입니다. 영어, sop, 추천서(교수 3명), 논문 이것들 모두 병렬적으로 유학준비 기간 내내 준비해야 하는 것들입니다. 유학은 본인이 뜻이 있어서 가야지, 남들 권유로 등떠밀려 갔다가 적응도 못하고 시간,돈만 날리다 올 수 있습니다. 잘 생각하세요

2025.09.15

어느 대학 쓰는지는 뻔하죠 원서 제출 진리의 공식은
과분해보이는 혹은 0순위 탑 대학 3
가고싶은 혹은 1지망 대학 7,8 개
안전빵 2,3
탑 2,30권 안에서 관련 연구실 찾아서 지원ㄱ

2025.09.15

주변에서 권유하는 거면 추천서는 확보했나요? 대학은 리서치핏 맞춰서 지원해야 하고 연구 경험 잘 만들어서 SOP 잘 쓰고 컨택 잘 해야 할듯요. 김박사넷에서 미국 대학원 책 낸 거 있으니까 참고하면 감 잡힐 겁니다.

2025.09.16

그 세부분야 선배의 조언을 구하는게 좋을거같습니다. 분야마다 다 달라서요. 다만 그 분야가 저년차도 논문을 잘쓰는 분야라면 학부와 학점이 좋아도 가기어려울겁니다. 결국 좋은(t20 정도?) 학교 phd 신입생들은 논문이 없더라도 좋은 퀄리티의 연구경험이 있어서 들어갔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은 추천서가 좋거나.. 국내 논문 쓰신 교수님께 상담요청 해보는것도 좋아보입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