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탑스쿨 석사 질문

2025.05.22

4

130

안녕하세요. 저는 ME계열의 학부생이고 미국 대학원 탑스쿨(T10 이내) 석사에 관심있어 질문드립니다.

보통 미국 대학원 석사 프로그램이 MS/MEng 으로 크게 나뉘는거 같은데, MEng은 취업용 석사라고 알고 있습니다. MS에서는 취업 목적이 아닌 박사로 이어나갈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하나요? 아니면 그에 상관 없이 스펙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또한 석사 프로그램은 다이렉트 박사와는 좀 다르게 학부 학벌/GPA를 가장 많이 보는거로 알고 있는데 단순히 숫자만 보는건지 어떤 과목들을 들었었고 해당 과목들의 성적을 꼼꼼히 보는 편인지 궁금합니다.

GPA 다음으로는 연구경험, SOP, 추천서, 어학성적 등이 중요하게 작용할텐데 이 중에 어떤 부분에 우선순위를 두고 준비해야할지도 여쭙습니다. (박사는 추천서, 연구경험및실적 이라 들었는데 석사는 추천서도 안본다는 얘기가 있어서요..)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5.05.22

대부분의 MS 프로그램은 유학생들 취업용, 대학들 돈줄인건 똑같습니다. 반대로 MIT, 프린스턴 MEng는 자대 학부 졸업생만 받아서 엄청 prestigious 한 경우도 있죠. 따라서 MS인지 MEng인지 이름이 중요한게 아니라 coursework-based 석사인지 아니면 thesis-based 석사인지가 중요합니다. 이 두개의 차이를 모르신다면 다시 검색하고 오세요. Coursework-based 석사는 사람들이 말하는 캐시카우의 대표적인 경우고, 이건 박사 생각이 있다면 절대로 하지 마세요. Thesis-based 석사는 탑스쿨 미박 생각이 있다면 가는걸 추천합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5.05.22

위에분 말도 어느정도 사실이지만 요즘은 탑 MS는 들어가기 정말 힘들어요 ㅋㅋ
그리고 MS 나 MEng나 coursework based나 thesis based나 상관없는게 뭐로 들어가든 연구실에서 연구하는거 말리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막는 사람도 없어서 실질적으로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되요. 회사나 박사 지원할때 아무도 신경안씁니다.
입학 스펙의 정석은 박사랑 비슷한데 아무래도 석사다 보니 특이한 경험 (회사 경력 등)을 가진 사람도 많이 뽑는거같아요.

2025.05.23

MEng는 보통 taught + 학석 통합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