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난 저런 학생이 없길 바랍니다. 자기 스승을 교수라고 공공연히 부르고, 스승을 친구 먹었다기라는 글을 쓰는 것을 보고 기가 막힙니다. 그 교수님 참 인복도 없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글쓴이 공부를 하기 전에 인간이 먼저 되길 바랍니다.
교수랑 친구먹었습니다.
54
- 뭐 이런 사람이 다있지..인생 그렇게 살지 마세요
몰래 타대학 지원했는데 들켰습니다... 어떡하죠
38
- 답글은 진짜 어지럽다 못해 혼절하겠네
몰래 타대학 지원했는데 들켰습니다... 어떡하죠
29
- "몰래" 라는 단어를 모르는듯 이걸 하나하나 설명해줘야된다니 후..
1. 님이 몰래 ist 합격된 경우
그 뒤로 ist가서 대학원 생활이 순탄할것같음? 합격하면 그제와서 yk 교수한테 바이바이 할라고?
과연 그 교수가 가만히 있을것 같음?
2. 님이 ist 불합격한경우
이것도 마찬가지 님이 불합격하고 yk를 계속 그냥 입닥치고 다니면 다 만사 OK 되는줄알았음?
자기가 가르치는 학생이 자기도 모르게 다른 연구실에 컨택을했는데 어떤 교수가 좋다고 계속 데리고 있어줌?
3. 사전에 무슨말을 하긴 지금 위에 써놓은말을 그대로 하면되지 무슨말 할지는 걱정되고 몰래해서 들킬거는 생각못함?
결론: 불합격이든 합격이든 "몰래"했다는 행위 자체때문에 님은 앞으로 대학원 생활 힘듬
몰래 타대학 지원했는데 들켰습니다... 어떡하죠
30
- 이게 옳은 것인지는 모르지만, 학생-교수 사이 관계는 연애 하는 것과 비슷함.
글쓴님은 지금 여자친구 있는 상황에서 소개팅 하고 다닌거임.
소개팅이 잘 되었으면 지금 여자친구 버리려고 한거고.
소개팅 보러 가서 지금 여친 있는데 여친은 ~~해서 별로라서 새 여친 만들고 싶다고 한거임. (차라리 여친 없다고 하든가)
소개팅녀는 님 현 여친이랑 아는 사이라서 뭔 일이냐고 물어본거고
이게 민사&형사 대상이 되는지는 모르겠네...
reference check야 워낙 일반적이라서... 지금 현 지도교수는 잘못이 없고 (정보를 받기만 했으니) ist 교수 상대로 형사 또는 민사 (손해배상?) 걸어야 할 거 같은데 승소 가능성은 변호사랑 상담해보는게 좋겠음
몰래 타대학 지원했는데 들켰습니다... 어떡하죠
28
펜실베니아 주립대 박사, 학부인턴 모집
2023.05.15
0
3676

글 쓴 날 기준으로 펜실베니아 주립대는 연구실 소개를 쓴 시점에서 4대 보안 학회 (IEEE S&P, USENIX Security, CCS, NDSS) 연구 기준으로 최근 5년간 미국에서 4위에 해당하는 보안 연구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 학과인 IST는 펜실베니아 주립대 보안 연구의 65% 지분율을 (94중 61개) 보이고 있습니다.
https://csrankings.org/#/fromyear/2018/toyear/2023/index?none&us
위에서 말씀 드린 내용은 해당 링크에서 4대 보안학회 선택 후 2018~2023년으로 정하면 보실 수 있으며,
그 후에 나오는 교수들 중에서 IST 학과 교수들의 결과만 합산해서 산출한 결과입니다.
제 연구 분야및 연락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연구분야: 소프트웨어 보안 분석, 사이버물리 시스템 보안 (e.g., 드론, 자율주행 자동차 보안. 대부분 소프트웨어 보안 기술과 접목함), 시스템 보안
- 교수 홈페이지: https://tgkim.gitlab.io
- 이메일: tgkim@psu.edu
연구 결과는 IEEE S&P, USENIX Security, NDSS, MobiSys등 주로 탑 학회에 출판해왔으며, 주로 LLVM 컴파일러나 바이너리 단에서 프로그램 분석을 하며, 특정 시스템을 타겟으로 하는 경우 (e.g., 드론, USB와 같은 주변장치, DNN 모델) 해당 시스템 모델에 특화된 프로그램 분석 기술을 만들어서 새로운 보안 문제를 찾거나 해결하는 식으로 연구를 진행합니다.
2022년 1월에 교수로 임용된 이후 현재는 박사 학생 3명과 학부 인턴 1명과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 분들을 뽑을 때, 논문 실적, 학점, 출신 대학만 보고 뽑지는 않고, 인터뷰를 진행 후 다방면에서 고려해서 학생을 뽑고 있습니다.
보안 백그라운드가 있으신 분을 우대하나, 보안 백그라운드가 없어도 코딩 경험이 많거나 시스템이나 프로그램 분석 (e.g., LLVM 컴파일러 기반 프로그램 분석)쪽으로 경험 있으신분도 환영하니, 같이 연구하는 것에 관심있으시다면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학부생 분들도 추후에 대학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대학원을 가지 않고, 국내 해외 회사 취업 전 경력 쌓기 목적인 경우도) 상담 후 학부 인턴도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같이 연구하기로 결정날 시 대학원생, 학부 인턴 학생 분 들에게는 학비와 생활비가 제공되며, 모두 펜실베니아 주립대에 와서 연구하시게 됩니다. 다만 특히 학부 인턴 분들은 제가 초대할 때, 비자 발급 등이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이 때문에 빨리 연락을 주셔야 차질없이 오셔서 연구하실 수 있으니 가능한 빨리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1 업데이트: 학부 인턴 경우 리버스 엔지니어링 경험 있으신분 우대합니다.
김박사넷 추천 PICK! 김박사넷AI가 추천하는 게시글도 읽어보세요!
-
35
9
4335
BEST
빈수레가 요란하다53
7
8826
-
18
36
7668
-
25
48
8852
-
2
31
2937
BEST
Yk가면 ist에 비해서 그래도31
23
3593
-
176
24
9015
명예의전당
나의 선생님 (자랑 포함..)70
13
7532
명예의전당
미국 박사 퀄 통과 했습니다ㅠ
125
32
18710
고전인기
모든 것은 자신에게 달렸습니다.64
21
22933
-
118
18
46465
고전인기
석사'만' 한다는 것76
22
73673
학생 모집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학생 모집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김박사넷에서 드리는 유학준비 스타터팩 신청하기
519
- 머신러닝 전공도 아닌데 머신러닝 관련 논문 쓰게 하려는 교수 어떻게 생각하나요?
25
- 몰래 타대학 지원했는데 들켰습니다... 어떡하죠
64
- 스마트하게 미국 경력 쌓고 한국 교수 되기
28
- 나는 어쩌다 미국의 좋소 대학 교수가 되었나
22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