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SK에 비해서 선호도가 좀 떨어지긴 하지만 P는 여전히 명실상부한 최고의 공대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사람이 적고 지방에 있다는 이유로 일부 타대 훌리들이 내려치기하기 딱 좋은 타겟인거죠.
무슨 별 의미도 없는 대학 랭킹 같은거 들이밀면서 뭐라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연구 수준과 성과, 학생 지원 등은 의심할 여지 없이 최고 수준입니다.
P는 이제 별로인가요...?
33 - 학위 이후 학계에 그리 오래 있지는 않았지만, P가 별로인가 라는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포항공대는 누구나 최고의 역량을 가진 학교로 인정하고, 그 이름값을 하는 학교입니다. 최근 도전적인 투자도 많이 하구요. 서울대 카이스트와 어깨를 나란히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으니, 학교를 걱정하지 마시고 앞으로 오랜 기간 해야 할 박사과정의 주제와 목적의식에 집중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김박사넷 내에서 여론이 안좋다는 것도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김박사넷에서도 다들 서카포, SPK 등등 표현을 당연하게 쓰는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훌륭한 학위 과정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P는 이제 별로인가요...?
23 - 아니 대부분은 폐급 대학원생 남자가 아니라 그냥 폐급 인간에 대한 얘기잖아
대학원생 남자 폐급론
31 - 찐 폐급: 자기는 폐급 아닌줄 알고 남 까는애
대학원생 남자 폐급론
48 - SKP가 서로 대체제라는 의견과는 약간 다른 생각입니다. 세 대학은 엄연히 모토와 학풍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P 목표는 SK가 아닙니다 칼텍이죠. 그리고 S, K 목표는 하버드와 MIT 입니다. 서로 모델도 다른 학교들을 같은 선상에서 비교하는게 이상한거 같습니다.
한국 최고 소수 정예 공대 = 포스텍
한국 최고 종합대 = 서울대
한국 최고 융합 공대(??) = 카이스트
카이스트는 공대지만 규모도 더 크고 포스텍 대비 문과 기반의 랩도 많은 등 MIT를 표방하고 있죠. 아무튼 위 기준을 부정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SKP 라고 많이 묶어 부르는 것이구요.
P는 이제 별로인가요...?
18 - 해외 명문대 갔으면 더 좋은 기회가 있었겠죠. 안주하지 마시길 .
P에서 공부할 수 있는게 너무 감사한 요즘입니다.
18 - 탄탄한 허리층이 받쳐줘야 되는건 당연하죠. 그런데 무시하는게 아니라, 혁신은 기업 톱니바퀴로서 묵묵히 일하는 직장인들이 하기 어렵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시장을 새로 만들고, 해외와 기술력으로 경쟁하는건 결국 한두명의 우수한 인재들 중심으로 돌아갑니다.
해외에서도 탐낼만한 박사급 인력의 경우, 한국인 인재가 1년에 몇명 배출 안됩니다. 인공지능분야 국내박사 졸업생이 최근에 많아졌지만, 그 중에서 우수한 국박은 몇 안되는데 잘한다고 소문난 사람은 거의 미국으로 갑니다. 결국 남는 사람이 없어요.
나머지 괜찮은 인재들도... 기술력 바탕의 스타트업 창업등으로 새로운 시도를 해야되는데, 그냥 국내 대기업 들어가서 평범한 직장인으로서 대기업의 부품이 되고 맙니다. 미국과 중국처럼 우수 인재들을 바탕으로 기술중심의 신시장 창출은 잘 안됩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지금 우리나라 학생들 지원 프로그램이 이미 탄탄한 허리층 두텁게 하는데 많은 역할을 하는데 그치고 있고, 혁신을 해 줄 수 있는 특출난 한두명은 잘 키워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최근 인공지능 중심의 산업은, 더더욱 소수의 천재들이 주도합니다 .괜히 메타가 최근 천문학적 금액으로 인재 영입을 하는게 아니에요.
이공계 인재유출 뉴스만 보면 핀트가 거슬리는 점
29 - 허리를 무시한다기보단
나라전체가 엘리트를 무시하고있죠.
돈도 비슷하게 줘야하고, 잘났다고말하면 돌맞고
근데 혁신은 그 소수의엘리트가 만드는것인데 그게안되고 누군가가 혁신일으켜주길 기다리는 소위 일잘하고 말잘듣는 허리만 너무많죠.
이공계 인재유출 뉴스만 보면 핀트가 거슬리는 점
26 - BK사업을 비롯해서 엄청나게 많은 인력양성 프로그램이, 이공계 대학원 지원을 위해서 돌아가고 있습니다.
연구중심 대학이 아니더라도 대학원 티오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대학별 뽑을 수 있는 대학원생 티오도 국가에서 관리합니다.)
이런 것들이 결국 석박사급 이공계 인력을 대거 양성하는데 활용되는 재원입니다. 이런거 없으면 애초에 대학원생 뽑는 인원도 많이 줄어들 수 밖에 없어요.
학부도 마찬가지에요. 유행하는 신규 학과들...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등 모두 관련분야 교수님들이나 학부생, 대학원생 많이 뽑으라고 국가가 대학에 지원금주면서 장려한겁니다. 지방쪽 기업 인력 충원도 고려해 지방 특화 지원 프로그램도 많습니다.
그동안 관심이 없으셨을거고, 숨쉬듯 당연한것으로 생각하고 계셨을 여러가지 국가 사업이 허리층 지원에 가까웠습니다.
이제는 여기에 더해서 최상위권 인재들까지도 의대에 쏠리지 않고 이공계로 육성해야지 된다는 취지에요.
이공계 인재유출 뉴스만 보면 핀트가 거슬리는 점
17 - 딱 민주당 지지하는 똥팔육과 일치하네
ㅋㅋㅋㅋ
스윗한 척 하는 남자 교수님 특징
14 - KS에 가셧으면 더 큰기회가 잇었을텐데 아쉽네요
P에서 공부할 수 있는게 너무 감사한 요즘입니다.
15 - 지나가다 재밌어서 남겨봅니다.
최상위권 인재보다 허리 즉 다수의 우수한 박사 인재들도 더 대우해줘야 한다는 의미일까요?
아시는지는 모르겠으나 우리나라 대부분의 대기업에서도 같은 박사라해도 핵심인재로 분류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작성자님이 말하는 최상위권 인재는 입사 전부터 인사팀이 핵심인재 풀에서 정리하고 주기적으로 컨택하고 연봉도 훨씬 후하게 줍니다.
최상위권 인재는 왜 최상위권 인재로 분류될까요? 바로 리더 역할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분야의 전문성, 경험, 실적, 커리어 등 누구나 인정하고 결정을 따를 수 있다는 점에서요. 크게보면 상위권 박사들도 할줄 알고 쌓아갈 수 있지만, 결국 누구나 납득할만한 사람이 되는 것은 천지차이입니다. 그 차이를 알면 핀트를 바꾸는게 쉽지 않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저는 산업을 이끌고 있는 수많은 상위권 우수 박사들이 최상위권 인재가 되기 위해 안주하지 않고 노력해야 인정받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상위권 인재로 핀트가 맞춰져있는 것은 그들이 그만한 노력으로 그 자리에 있고, 역사로도 서수 엘리트들의 중요성이 검증됐으니까요.
어떤 조직이든 태양은 하나입니다. 누군가는 태양이 되려고 노력하는 사람이 있고 누군가는 자긴의 농작물을 빨리 자라게해달라고 열심히 해가 비추기만 바라고 있는 사람들이 있죠.
이공계 인재유출 뉴스만 보면 핀트가 거슬리는 점
16 - 휴보 만들던 사람들이 레인보우로보틱스 설립해서
삼성 로봇 기술전략의 핵심이 됬는데
왜 휴보가 별거아닌거 같은 늬앙스냐
카이스트에 세계 최고수준의 인력 있는거 맞냐?
15
[성균관대학교 디스플레이 혁신인재양성센터] 특성화대학원 첨단디스플레이공학과 2025학년도 전기 수시 2차 신입생 모집 및 혜택 안내
2025.01.13
정부에서 추천하는 만큼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등 다수의 디스플레이 분야 기업들이 참여기업으로 참여하여 교육, 연구 및 졸업 후 취업에 이르기까지 인턴쉽 및 산학 프로그램들을 지원합니다.
● 접수 일정 : 2025.1.23.(목) 10:00 ~ 1.31.(금) 18:00
● 모집 방법 : 100% 인터넷 접수 (https://www.jinhakapply.com)
● 서류 제출 일정 : 2025.1.23.(목) ~ 2.3.(월)
● 서류 제출 방법 : 방문 또는 우편 접수 (*하단 학과 주소 참고)
● 모집 대상 : 석사(석박통합 과정 포함), 박사
● 모집 규모 : 연간 45명
● 연구실 : 디스플레이 back-plane, OLED, QLED, 디스플레이 구동, 디스플레이 소재, AR/VR 기기, AI 응용 등 디스플레이 전 분야 22개 연구실 (* 학과 홈페이지 참고)
● 지원 혜택
- 학과 지원 인건비 : 석사 132만원 / 박사 180만원 월별 지급
- 연구실 지원 인건비 : 각 연구실별 추가 인건비 지급 (과제 참여)
- 모든 학생 산학프로젝트 참여: 산학프로젝트 연구비 학생당 1천만원 수준 지원
- 대학에서 지급하는 개인 성적우수장학금 중복 수혜 가능
- 우수 학생 연말 인센티브 지급 및 해외학술대회 지원
- SDC, LGD 등 디스플레이 기업과 인턴쉽 및 산학 프로그램 등 지원
* 학과 홈페이지 : https://ded.skku.edu/ded/index.do
* 학과 이메일 : displays@skku.edu
* 학과 연락처 : 031-290-7161/7163
* 학과 주소 : (16419)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 2066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제1공학관 23동 23129호 첨단디스플레이공학과
-
20 19 32065 -
2 17 2106 -
0 1 873
계약학과 김GPT 1 2 1773
서울대 화생공 김GPT 0 0 662-
6 0 8443
2025 하반기 랩실컨텍 김GPT 0 2 783
성균관대 미래에너지공학과 장학금 김GPT 0 3 545
삼전 산학장학생 김GPT 1 5 3450
좋은 논문을 쓰기 위해 필요한 역량 명예의전당 271 11 55981
대학원생 장시간 근무에 대한 생각 명예의전당 235 57 71393
용의 꼬리가 되니 너무 힘듭니다(하소연 글) 명예의전당 67 34 28165
연구실(PI) 홍보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연구실(PI) 홍보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미국 박사 합격 후기 웨비나 | 재수로 풀펀딩 합격 "시험 점수는 그대로, 나만 바꿨다"
7 - 근데 학계 있다보면 진짜 썩었다는 생각 안드냐?
47 - 지도교수님 너무 잘 만났다ㅠㅠ
2570 - 석사 월150.. 이거받고 대학원생활하는게 현타 ㄹㅇ
31 - 배가 가라앉기 전 탈출에 성공한 나..
30 - GPT로 논문 수정해서 제출하라는 교수님
8 - [속보] AI 입학정원 증원 빔 ㅋㅋㅋㅋㅋ.jpg
65 - ai 학과 증원 정책 보면 ㅈㄴ 한심하네 ㅋㅋㅋㅋ
45 - 수학자가 되고 싶은 아이, 학교선택
11 - 지피티가 저보다 코딩을 훨씬 잘합니다..
28 - 무능력한 저에 대해서 생각할 때마다 힘듭니다.
12 - AI 스타펠로우십 선정 대학 목록
11 - 높은 타대에 갈 수 있다면 옮기는게 좋을까요?
5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트럼프 시대, 미국 석박사 유학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생존 전략
89 - 대한민국 학계가 답이 없는 이유
19 - P는 이제 별로인가요...?
32 - P에서 공부할 수 있는게 너무 감사한 요즘입니다.
13 - 서울대 관심있는 랩실 교수한테 연락했는데 보자하시는데
9 - 스윗한 척 하는 남자 교수님 특징
26 - 이공계 인재유출 뉴스만 보면 핀트가 거슬리는 점
19 - 카이스트에 세계 최고수준의 인력 있는거 맞냐?
11 - 김박사넷, ‘연구자 커뮤니티’라는 정체성을 잃고 있습니다
13 - YK 파트박사 불합격..... 요즘 박사 진학 많이 하나요?
8 - 연구 집중에 관하여 조언 부탁드립니다.
8 - 회사다니다가 대학원 진학하려는데 교수님이 좋아하시려나요
10 - 원래 연구실이 이런건가요?
1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