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yk중 한곳 ssh중 한곳 컨택되고 두 교수님이 자리 만들어줄테니 오라고 하시고 있는 상황에 있는 공대생입니다.
저는 최근까지 ssh쪽으로 가려고 마음을 먹었었습니다. 왜냐하면 교수님이 젊으셔서 예비대학원생인 저와도 벌써부터 소통을 많이해주시고 지금부터 연구참여,논문준비 및 학회참여,장학금 지원 등등 동기부여와 대우도 잘 해주시고 랩실분들도 많이 배우게 해주십니다.
그런데 제가 교수님과 면담했을때나 저희 모교 대학원생, 타대 대학원생분들이 저 또는 다른학부생들과 면담할때 그래도 갈 수 있으면 yk가 인지도가 더 있으니 가는게 좋다고들 하셔서 좀 고민이 들었습니다. ykssh사이에는 순위가 따로없고 동급이라고들 많이 하셔서 딱히 신경안썼었지만 저런말들을 요즘 들으니 실제 대학원생들 사이에는 그래도 그런게 있나 싶고 yk돛컨택되어있기에(즉 갈수있는 기회가 있기에)고민이 드네요
yk는 사실 교수님은 인지도가 있으신데 연구실이 썩 분위기 같은게 좋은지도 잘 모르겠고 무엇보다 인건비가 심하게 짭니다.. 그래서 대우좋고 밀어주시고 기회주시는 쪽으로 갈려고 했고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0.09.28
결국 본인 연구성과가 밥먹여주죠. Ssh에서 좋은 성과 낼 수 있다는 확신이 있으시다면 그쪽으로 가는게 맞다고 봅니다.
2020.09.28
보니까 어디가 좋은지 나와있네요
처음 생각했던곳이 더 좋아 보이네
인지도는 차이없으니 연구실적 잘나오고 좋은곳 취업할수 있는곳으로 가셰요
2020.09.28
2020.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