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타대학 대학원 교수님들께 이번 여름 방학에 학연생으로 받아주시는지 메일을 쓰고 있는 7학기 학부생입니다. 현재 타대 랩실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기도 하고, 홈페이지에 써있는 연구주제들과 실험들이 제가 정말 생각하고 있는 그 분위기로 진행이 되는지 등이 궁금하기도 하여 학연생으로서 지원이 가능한지, 안 받아주셔도 면담이 가능한지 메일 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면담 일정이 잡히면 교수님들께 해당 교수님 랩실에 반드시 가고 싶다고 어필을 해야 하나요? 보통 면담을 하게 되면 어떤 질문이나 얘기를 드려야 하나요? 저는 면담을 하면서 랩실 분위기나 어떤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만약 내년에 이 랩실에 가고 싶으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여쭤보려 했는데 아무래도 여러 교수님께 문의 드리려 하니 어떻게 해야 하는가 싶어 질문 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19.05.13
ㅇ
2019.05.13
저도 궁금하네요:) 저는 면담?면접 일정이 잡혀서 그 연구실 논문과 제가 지금껏 학과 공부 외에도 어떤 공부를 해왔고 왜 그 분야가 공부하고 싶은지에 대해서 정리해서 가려고 생각중입니다!
2019.05.13
음... 현실을 말씀드리면...
학부생들의 열정에 비하여, 교수님들은 학부생들에게 큰 관심이 없습니다. 아마 메일 답장해주는 것도 귀찮을 것이에요. 들어오면 1~2년은 배워가는 입장이고 대부분 교수들이 그런것에 피로감을 느끼니까요. 다만 교수가 학생들을 뽑을 계획이 있는지 먼저 확인한 후에, 교수한테 짤막하게 열의만 확실하게 비추어주는게 좋습니다.
연구실에 들어가게 될경우 딱히 준비할 것 없습니다. 위에 선배나 교수들도 기대하는것 없거든요. 그냥 성실성과 강인한 멘탈만 준비해 가세요.
2019.05.13
2019.05.13
2019.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