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머신러닝과 하드웨어 분야 진로고민

2020.09.07

4

7190

안녕하세요 서울 상위권 공과대학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지금은 3학년을 마치고 군복무 중입니다.

하이브레인넷에도 같은 질문을 올렸습니다.

학부 저학년때부터 항상 분야를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이미지센서같은 아날로그 회로 분야와 머신러닝 알고리즘 (응용이 아닌 통계적 머신러닝 알고리즘 개발입니다) , 컴퓨터 비전 분야인데요.


어떤 분야를 선택하던 박사까지는 할 예정입니다.



사실 재밌는건 제가 수학을 좋아해서 머신러닝이나 컴퓨터비전 분야가 더 재밌는것 같은데, 아래 글들처럼 머신러닝은 지금 진입하면 레드오션이다, 나중에 나오면 할게 없어질수도 있다 이런 이야기들이 많아서 후자로 마음이 기울다가도 다시 고민이 됩니다.

아무래도 시장성과 전망을 고려하지 않을수가 없으니까요..



아날로그 회로 분야는 없어서는 안되는 분야라 적어도 밥은 먹고 살수 있는 분야기 때문에 안정성과 제가 조금이라도 더 좋아하는 분야를 선택하는것 사이에서 너무 고민입니다


저의 (할수만있다면) 꿈은 교수가 되는건데 사실 머신러닝 쪽은 앞서 말씀하셨듯이 지금 너무 포화상태라 교수가 되기엔 더더욱 힘들어질거같아 희소성이 있는 아날로그 회로분야를 선택하는게 나을것같기도하고요..


도대체 언제까지 고민을 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어떤걸 선택을 했다면 그것만 열심히하면 되는데, 선택 자체가 너무 힘든것같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분야를 선택하면 좋을지, 머신러닝(알고리즘 개발 혹은 컴퓨터비전) 분야가 그렇게 지금 레드오션 상태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머신러닝 알고리즘 개발은 보통 어떤 기업 직군으로 취직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컴퓨터비전이나 회로쪽은 알겠는데, 사실 머신러닝 알고리즘 개발쪽은 잘 감이 안옵니다 ㅠ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0.09.07

밑에 레드오션과 같은 맥락인데,
이제 새로운 ML 알고리즘 개발은 소수의 슈퍼컴 보유 IT 기업에서나 가능함

IF : 5

2020.09.07

회로야말로 레드오션 아닌가요...

2020.09.07

Wolfgang Pauli // 유학 가는게 제 꿈이기도 해서 여건이 되면 미국, 아니면 일본 유학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Alexis de Tocqueville // 회로쪽도 레드오션인가요? 진입장벽이 타분야에 비해 높은 편이고 센서같은 경우 많은 곳에서 필요러 하며 회로 전문 인력이란 희소성도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