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인턴 중 컨택 문제...

2026.01.17

0

115

안녕하세요 ?

저는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대학원 연구실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3학년 학생입니다.
내년에 4학년이 되는데, 바로 취업보다는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여 인턴 프로그램에 지원했는데 다행히원하던 연구실에 배정되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상황이 생겼습니다.

이번 수요일에 교수님과 상담을 하면서 석사 과정은 가능하지만 박사 과정은 TO가 불확실하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미래가 불투명하게 느껴져 옆자리에 계신 박사과정 선배님께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리고 선배님이 말씀하시기로 본인이 과제를 하며 알게 된 젊은 교수님이 있다며, 이 학교에 오는 것이 목적이라면 연결해주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러시면서 이력서든 CV든 작성해서 달라고 하셔서 드렸더는데, 말씀대로 그 젊은 교수님이라는 분께서 다음 주 월요일 저녁 식사를 함께 하자는 연락을 주셨습니다.

그런데 오늘 다른 선배님들께 이 이야기를 공유더니 화를 엄청나게 내셨습니다.
그 선배가 다른 교수님을 소개시켜주겠다고 한 행동도 무모한 짓이고, 제가 줏대 없이 이력서를 바로 건넨 것도 문제라는 반응이었습니다.
공식적으로 석사를 받지 않겠다고 말씀하신 것도 아니고, 다른 연구실로 가지 말라고 하신 적도 없는데, 현재 인턴십을 지도하는 교수님을 무시하고 왜 다른 연구실에 컨택했냐는 지적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월요일 저녁 약속 전에 반드시 인턴십을 받아주신 교수님께 먼저 찾아가서, 다른 교수님과 접촉해도 되는지 상담이라도 받아보고 가라고 하십니다.

이 말을 듣고나서 가슴이 계속 메입니다...
이 일이 정말로 큰 문제로 번질 수 있는 걸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