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입학 전 할일

2025.08.31

2

417

저는 이번 여름방학 기간 동안 원하는 랩실에서 한달간 인턴 활동을 마무리한 후 교수님과 컨택까지 완료되어 석사를 진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ist 계열이라서 1차 서류는 어학 및 성적으로 들어가는거라 제가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할 것 같아 9월, 10월은 입시를 하는데 시간을 쓰려고 합니다. 어학성적이 800 초반대이긴 하나 부족하다 생각해 1달간 공부해 900까지는 받는걸 목표로 두고 있고, 이후엔 면접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제 고민은 이 이후입니다. 저는 석사 입학이 완전히 확정되고 난 후 학부연구생 신분으로 12월달부터 미리 연구실에 다닐 생각이었고, 교수님께도 허락을 받아두었습니다. 하지만 선배, 동기들에게 대학원 입학 전 마지막으로 놀 시간이니 더 놀아두라는 이야기를 듣기도 하고 저도 그게 맞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또 그 시간에 미리 취준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다른 공부를 하는게 더 미래에 도움이 될지에 대한 고민이 됩니다.

대학원 입학이 3월이면 그 전까진 어느정도 여유가 있는건데 그 시간동안 어떤걸 준비하는게 좋을지, 다른 분들은 어떻게 시간을 보내셨는지 궁금합니다 ! 시간을 아깝게 쓰고싶진 않아 최대한 의미있는 활동을 하며 보내고 싶습니다. 많은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5.08.31

저 가을학기 입학자인데
8월부터 다녔어요
장점은 연구방향을 떠 빨리 잡을수있고 감을 더빨리 잡을 수있다, 10월초에 학회 가는거 미리 명단,학회 참여비 결제해야해서 나를 끼워 준다이고
먼저 친해질수 있다
단점은 생각보다 한게 없다, 생각한 거랑 다를 경우 자퇴후 다른곳으로 입학을 결심할수도 있다 입니다

마지막으로 놀거나 알바 빡세게 하고 오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영어 성적 맘편하게 올릴 마지막 시간이니 영어공부도 좋아요

2025.09.01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는 먼저 들어가는 걸 추천 드려요.
그 이유는 학부연구생을 안하고 들어간 많은 학생들이 1학기를 적응하는데 시간을 다 쓰더라고요(저도 그랬고요). 그럼 짧디짧은 석사과정의 25퍼센트를 적응으로 날리게되는데 졸업할 때되니 이게 참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제가 만약 다시 돌아가게된다면 학부연구생을 하면서 동시에 취압에 필요한 자격증, 어학을 미리미리 공부 할 것 같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