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앙대-석사 Y입니다, 평소 김박사넷을 잘 보지 않다가 며칠 전부터 알게 되어 열심히 정보 보고 있네요. 그런데 P에 대한 여론이 되게 안좋은 것 같네요.. 제가 박사 생각하고 컨택한 교수님이 P이고 긍정적인 답변을 받아서 희망찬 나날을 보내고 있었는데 여론을 보니 좀 당황스럽습니다. 타대생으로서 제가 알지 못하는 부분이 있을거라 생각하여 어떤점 때문에 별로일지 선배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물론 여론 안좋다고 마음 바뀌진 않습니다만 마음의 준비라도 해가고 싶네용..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9개
2025.07.30
SK에 비해서 선호도가 좀 떨어지긴 하지만 P는 여전히 명실상부한 최고의 공대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사람이 적고 지방에 있다는 이유로 일부 타대 훌리들이 내려치기하기 딱 좋은 타겟인거죠. 무슨 별 의미도 없는 대학 랭킹 같은거 들이밀면서 뭐라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연구 수준과 성과, 학생 지원 등은 의심할 여지 없이 최고 수준입니다.
2025.07.30
학위 이후 학계에 그리 오래 있지는 않았지만, P가 별로인가 라는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포항공대는 누구나 최고의 역량을 가진 학교로 인정하고, 그 이름값을 하는 학교입니다. 최근 도전적인 투자도 많이 하구요. 서울대 카이스트와 어깨를 나란히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으니, 학교를 걱정하지 마시고 앞으로 오랜 기간 해야 할 박사과정의 주제와 목적의식에 집중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김박사넷 내에서 여론이 안좋다는 것도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김박사넷에서도 다들 서카포, SPK 등등 표현을 당연하게 쓰는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훌륭한 학위 과정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25.07.30
2025.07.30
2025.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