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기계공학 전자과 전과

2020.08.19

3

7952

현재 기계공학과 2학년 학부생입니다.
전자공학과로 전과 고려중에 있습니다. 저희 학교는 전과를 하면 1학년 성적을 기준으로 전과를 할 수 있으며 전과 합격시 2학년부터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즉, 전과를 하게 되면 총 5년 정도 대학을 다녀야 하는거죠

이런 고민을 하게 된 이유는 취업정보도 알아보고 전문연 관련 정보도 찾아보고 했는데 기계공학이 주류로 이끄는 산업이 점점 줄어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석전연을 하게 되면 취업을 해야하는데 기계공학보다 IT 계열과 반도체, 전자전기 계열이 훨씬 많더라구요...

1년정도 손해를 감수하고 전자공학과로 전과할 메리트가 있다고 보시나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Giorgione*

2020.08.19

님 적성보고 결정을 하세요.
개인적으론 기계공학과가 하락세라기보다는 전전쪽이 워낙 상승세가 크다고 보는 편이지만 어느과를 가든 결국 님이 잘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로를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저희가 왈가왈부할게 아니라 님이 님 스스로 어느쪽에 잘 맞을 지를 고민하는것이 더 낫습니다
Robert Bunsen*

2020.08.19

취업시장에 뛰어든적은 없지만, 로봇쪽연구를 하고 있고 주변사람들은 취업자체는 다 쉽게 잘 되긴합니다.. 사실 학과간 장벽이 많이 허물어진상태라서, 기계과랑 전자과랑 겹치는 연구를 하는곳도 많을겁니다. 저희도 기계과, 전자과, 바이오 쪽이 어느정도 융합된 연구를 하고있고요..

2020.08.20

이번에 3학년으로 올라가는 전전학생입니다
본문만 봤을땐 전과를 고려하는 이유가 전망때문인듯 한데, 그 하나만으로 전과를 고려할정도의 메리트가 있는진 잘 모르겠어요.
전망을 보는게 아니라 윗분 말씀에 덧붙여서,
적성, 관심사, 추후 관심분야 등을 더 고려하길 바랍니다.

과 특성상 4차산업의 수혜를 보는건 아니지만, 늘 수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공학이라는 학문의 특성상, 어떤 공학이든 결국 융합학문익기에 학문에 뜻이 있다면 추후에 다른 과목들을 섞어가며 연구를 진행할수있구요.
전 해외대학이라 좀더 낙천적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을수 있지만 전망이야 결국 예측이고, 특정 직업이나 산업군을 바라보는게 아닌이상이야 공학계열이 휘청거릴 정도의 영향은 없을거라 생각해서 위에 말한 항목들 위주로 생각해보면 될것같네요.
사실 전망이고 뭐고를 다 떠나서 그 분야에서 잘하면 일할자리는 있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