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방국립대 4학년에 재학중인 학부생 입니다. 26년 1학기에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난 3월 한 연구실에 관심이 생겨 컨택 메일을 보냈었고, 줌으로 면담을 하였습니다.
제가 방학기간 중 인턴을 하고 싶다고 메일에 남겼었고, 교수님께서 여름과 겨울 중 언제 하고싶은지 질문 하셨습니다.
저는 상관없을 것 같다고 답변드렸고, 교수님께서는 5월 말쯤 다시 연락주면 얘기 나눠보자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이번 학기를 보내며 살짝의 번아웃이 온 상태이고, 다음 학기 졸업을 위해 토익과 졸업 논문을 방학기간 동안 해야하지 않을까.. 하는 고민이 든 상태입니다. 처음엔 방학기간에 인턴을 하며 병행하거나 다음 학기를 보내며 병행할 생각이였기에 상관 없을 것 같다고 답변을 드렸습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결론은, 개인적으로 겨울 방학 때 인턴을 가고 싶으나, 이번 여름 방학 때 인턴을 가지 않으면 기회를 놓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고민입니다.
교수님께 상황 설명을 드리고 겨울로 미루는게 나을지 아님 그냥 여름에 인턴을 가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쓸데없는 고민이지만, 여러분들의 답변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5.05.17
실험실은 찍먹 하고 가도 잘 될까말까 합니다 대학원엔 이상한 사람이 많고 가정자체가 좋은 사람보다 나쁜 사람이 많다 고 가정해야 학위를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있고 인턴 땐 잘해줘도 대학원가면 잡은 물고기라고 대하는 태도를 바꾸는 사람도 있고 선배 후배 pi 등등 누구와 안맞는지 확인해 봐야되요
2025.05.18
여름에 가세요 좀 쉬고 싶어도 가는게 나을 것 같아요. 안 맞으면 겨울에 다른 곳도 인턴 해볼 수도 있고 대학원이 아예 안 맞다면 취업을 더 일찍 준비 할 수도 있구요. 이런 이야기를 들어도 지쳐서 가기 힘들 것 같다고 느끼면 잘 말씀 드려서 겨울에 가세요.
2025.05.17
2025.05.18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