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랩 컨택 거절 후 계획

2025.03.18

0

284

안녕하세요. 올해 가을학기 졸업 예정인 ssh cs 학부 학생입니다.
늦게나마 한 분야에 대해 매우 흥미를 느끼게 되어 서울대 한 연구실에 학부연구생 컨택 메일을 드렸지만, TO 문제로 거절 답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객관적으로 아직 그 분야에 대한 깊이가 너무 부족하고, 저학년 시기 학점 관리도 부족해서 현재 학점이 3.85 정도라 당연히 거절을 받을 것을 예상하고 메일을 드리긴 했지만 막상 거절을 받으니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고민이 많아져서 질문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원래 계획은 학부연구생 컨택이 거절되어도, 일단 이번 가을학기 석사 입시를 치뤄보는 경험이라도 가진 후 정말 운이 좋게 합격이 된다면 이후 다시 컨택하여 학부연구생으로라도 받아주실 수 있으신지 여쭤볼 계획이었습니다.
그런데 듣기로는 서울대는 눈에 띄게 뛰어난 학생이 아니라면 컨택 없이는 입시 통과 자체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겁이 나기도 하고 지금 입시를 치루는 것 자체가 이미 불합격이 확정된 상태에서 시간 낭비를 해서 이도저도 아닌 상황으로 다음 방학에 다시 학부연구생 메일을 드려볼 때 이룬게 하나도 없으면 어떡하나라는 걱정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이번 입시는 깔끔하게 마음에서 놓고 시간을 다른 곳에 시간을 투자하여 마지막 학기 학점에 집중하고 캡스톤 논문에 집중하여 여기서 성과를 낸 후 방학에라도 다시 한번 학부연구생 메일을 드리는게 더 가능성이 있을까라는 고민이 듭니다.

글이 길어지며 읽기 힘들어지셨다면 죄송합니다.
혹시 여러분이라면 이런 상황에, 그래도 이번 가을학기 서울대와 함께 카이스트 입시에 최대한 시간을 쏟아서 결과를 낸 후 해당 연구실에 학부연구생으로 요청을 드리는 선택을 할지.. 아니면 하고 있던 것에 집중하여 성과를 낸 후 방학 때 학부연구생 메일을 다시 드리는 선택을 하실지 묻고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