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진학 고민입니다. (교수님 vs 학교 이름값 )

2025.02.23

3

484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올해 후기 또는 내년 전기 식품공학 분야 석사 진학을 목표로 준비 중인 학생입니다. 최근 컨택을 여러 교수님께 시도하고 있는데, 제 스펙이 부족해서인지, 아니면 이번 년도 후기 모집이라 자리가 없는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대부분 답변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한 분의 교수님과 연락이 닿았고, 교수님의 연구 분야가 제 관심사와 잘 맞는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고민되는 점은 해당 학교의 이름값이 많이 낮다는 것입니다. 저는 석사 과정을 마친 후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학교의 네임밸류가 무시할 수 없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집안에서는 해당 학교로 진학하는 것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경제적 지원을 부모님께 받고 있는 상황이라 이 부분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교수님의 연구 분야는 저와 잘 맞지만, 학교의 이름값이 낮아 취업에 불리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석사를 통해 취업으로 이어지는 것이 최종 목표이며, 현재 다른 교수님들과의 컨택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네임밸류가 낮은 학교에서 석사를 진행하더라도 연구 성과나 경험으로 취업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까요?
이름값과 연구 분야 중 어떤 것을 더 우선시해야 할지 고민됩니다.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어떻게 결정하셨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5.02.24

https://open.kakao.com/o/gKAAryeh 여기오셔요

2025.02.24

컨택 된 곳이 없으면 가야죠
석사 취업이 목표인데 한 학기 늦게 들어가는 건 비추입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