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고민입니다.

2024.12.30

6

1454

-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4.12.30

좌고우면 마시고 아니다 싶으면 나오세요. 그게 답입니다.

대댓글 4개

2024.12.30

감사합니다. 교수님께 감사한마음과 아쉬운마음이커서 고민이 많이됩니다.

2024.12.30

어차피 서로 기브앤테이크입니다 제가 그 교수님은 잘 모르지만 학부생으로 제대로 투자한만큼 뽑아가셨을 겁니다 심지어 별반 투자도 많이 안 했을 테니 그 교수님은 땡큐죠 그정도 해주고서 그렇게나 결과 뽑는 분들은 생각보다 훨씬 많습니다 쿨하게 나오세요

2024.12.30

이번주안에 결정해야겠습니다. 답변정말감사합니다. 글은 8시30분경에 지우겠습니다. 혹시나 교수님이 보실까봐 조금무섭네요.

2024.12.30

충분합니다. 무운을 빕니다.

2024.12.30

저는 현재 학부 연구생이고 자대 대학원에 지원했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된 신생랩 입니다.
사실 자대가 좋은 곳이 아니라 지원할까 말까 고민 했지만 대기업 과제를 할수있는 기회가 있어서 지원을 했습니다.
위로 대학원생이 한 명 있지만 큰 도움이 되는 상황은 아닙니다. 기업 과제를 하다보니 제 논문을 뽑지 못하고있고 기업과제 마감기한 지키기에 급급합니다. 월급도 학부 연구생 이라 그런지 얼마 나오지 않습니다.(20언더입니다. 밀려서 나중에 몰아서 나올때도 있습니다. 과제 끊기면 월급x) 대학원에 돈을 벌러온건 아니지만 대학원생이 한명만 있어 대학원생만큼 일을 하는데(아침9-저녁8~10시) 적은 돈을 받으니 쫌 지쳐가는 중입니다. 처음에는 학부 연구생에게 자유롭게 연구할수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지만 어느새 인가 학부 연구생 인데 이렇게 까지 하는게 맞나 라는 생각이 들게 되어 고민이 많습니다. 교수님이 유능한 분이신건 맞는데 연구실이나 학생 복지에대한 투자가 조금 부족하다는 생각도 종종듭니다. 좋게말하면 학생들이 알아서 오피스나 연구실을 꾸며가는 상황이고 나쁘게말하면 알아서 하도록 하시는 편입니다.(오피스 꾸며가는 비용은 학생 사비로 꾸몄습니다.)
대기업 과제를 하면 그 기업에 취직할 확률이 높아지는걸까요?(혹시 교수님이 붙잡으려고 하신말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지금이라도 다른 연구실을 알아보는게 맞나라는 생각도 들기도 하는데 교수님 아니었으면 현재의 내가 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기도합니다.

자세하게 기록하고싶지만 혹여 교수님이나 연구실사람이 볼까봐 미흡하게 적은점 이해부탁드립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