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이오 대학원 희망하는 내년에 4학년으로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제가 지금 CV를 작성하고 있는데, 정말로 스펙이 될 만한 것들이 없습니다. 학점(4.17/4.5)이 전부 입니다. 학점도 높은 점수도 아니라서 막막합니다. 토익은 지금 방학을 이용하여 성적을 올릴려고 합니다. CV 작성할 때, research experiences에 적을 내용이 아예 없습니다. 인턴과 학부 연구생도 다 떨어졌습니다... research experiences에는 어떤 걸 적어야 할 지가 막막합니다. 제가 이때까지 해본 활동 팀플로 논문 읽고 발표 한 것이 전부입니다. CV에 적을 내용이 너무 없어서 컨택을 미뤄야 할 지, 아님 그냥 보내야 할 지가 답답합니다. CV에 적을 스펙을 위해서 휴학 등을 이용하여 스펙을 쌓은 뒤에 컨택을 할 지 고민입니다.
자대에는 원하는 연구 분야가 없어서 지원은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선배님들 조언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2024.12.27
4.2/4.5면 괜찮은거아닌가..? 요즘 학점인플레가 그렇게 심해요? 그정도면 충분하다고 보이지만 4학년 남겨놨으니 1학기까진 성적 최대한 올려보시길바랍니다. 밑에 조언아닌 조언은 진학할때 그리고 학위과정 중 경험에 의거한것이니 참고만하시길..!
1. 분야 선택 우선 분야 먼저 탐색을 하시길바랍니다. 너무 뜬구름 잡는 소리같다 싶으면 설카포부터 연고성한 등 학교 연구실 홈페이지나 연구실 소개글을 학과 홈페이지에서 찾아보고 읽어보세요. 각 학교의 교내 교수님 인터뷰 기사도 나름 각 연구실의 최신연구동향 파악하기 좋습니다. 무작정 논문부터 읽으면 몇개 못일고 포기하기 딱 좋습니다.
2. 연구실 찾는법 가고싶은 분야가 이미 확고하거나 위방법처럼 범위가 좁혀지면 각 연구실 홈페이지에가서 졸업자 진로 및 논문 퍼블리시 등 연구활동을 확인합니다. 내 목표가 대학원 후 취업이냐 박사 졸업 후 학계 활동이냐에따라 분류를 해줍니다. 예시로는 졸업생이 석사가 압도적으로 많고 대기업 진학 선배들이 많다면 취업쪽으로는 괜찮은 곳일수도있습니다.
2024.12.27
대댓글 2개
2024.12.27
대댓글 1개
2024.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