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저냥 살아오다 최근에 꿈이 생겼는데요 바로 다국적 기업에서 디지털 회로설계 분야로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일하는 것입니다
현재는 건동홍 라인 대학에서 2-2재학 중이며 학점 3점 중반대인 상태에서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고민하는 두 가지 선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내년 휴학 후 YK 대학으로 편입 도전 회로설계랩이 인기가 많아서 타대생을 많이 안받는다고 들었고 또 학부가 지금 좋은편은 아니기에 1년 정도 도전 해볼까 고민 중입니다.
2. 현재 대학에서 학점과 스펙을 끌어올려 국내 대기업 취업 도전 후 해외 이직 삼성전자나 하이닉스 등의 대기업 회로설계 직무에 진입한 선배들이 있지만, 최상위권 스펙을 가진 소수만 성공한 것을 봤을 때 가능성이 희박해 보여 고민 됩니다.
여기서 핵심적인 고민은 YK 대학 편입을 1년간 준비할지, 현재 대학에서 취업 준비에 집중할지 입니다.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4.10.23
해당 분야 자대 학과 교수님께 상담 받아보시죠
2024.10.26
어떤면에서 디지털 회로설계에 매력을 느끼신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만약 현재 전공이 전기전자가 아니시라면 편입이 항상 정답은 아니라는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공대 기준 학부 2학년까지는 공학기초지식을 쌓는것에 집중하게 되는데, 3학년 편입을 하게되신다면 2학년때 필수로 들었어야할 전공을 못 듣게되고 결과적으로 기초지식이 부족해서 이후 전공강의를 못 따라가실 가능성이 큽니다. 이렇게 되면 기존 전공에서 얻어갈 이점도 함께 잃게되고 결과적으로는 취업도 잘 안될 가능성이 커지겠죠.
이런 관점에서 드릴수 있는 결론은 현재 학부 지도교수님과 상담을 해보시고, 원하시는 학부의 커리큘럼을 확인하셔서 교차검증도 함께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024.10.27
해보시죠 전 해보고 포기하는게 전공부족은 기초 문제도 있고 기초 수학도 못하는 친구들도 많아 정석ii 부터 다시봐야하는 친구들도 꾀됩니다. 전자회로도 다 수학이라.. 자기가 수학좀 했다 하면 머 까지것 엉덩이 힘으로 하면 되는데 난 수학은 저기 두만강에 버렸다 하는 분은 오지마셔요 화납니다.
2024.10.23
2024.10.26
2024.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