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컨택 및 입시 관련 질문

2024.10.11

6

358

안녕하세요. 2025년 3월 입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 4-2 학부생입니다.

제가 최근에 각각 다른 학교의 교수님들, 총 세 분에게 컨택 메일을 보냈고, 그 중 한 분이 면담하자고 하셔서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나쁘지는 않은 분위기였지만, ‘입시할 때의 TO 문제로 입학을 확신할 순 없다~’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후 다른 교수님들께 더 이상 컨택을 시도한 건 없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확실하지 않은 곳 한 곳만 믿고 있기엔 사실 불안한 느낌이 들어서요. 계속 다른 교수님들께 컨택하면서 여러 곳에 원서를 접수하는 게 좋을까요? (만약 전기에 대학원 입학이 어려울 시, 내년 9월 후기 입학 시도할 예정)

다른 분들은 대학원 입시를 어떤 방식으로 치루는 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요약 :
1. 한 교수님과 컨택 및 면담 후, 나쁘지 않은 분위기였지만 ‘TO문제로 확실한 답변을 줄 순 없다, 우선 지원해봐라’ 라는 답변.

2. 이 상황 속에서 다른 교수님들께 계속 컨택하면서 여러 곳 원서 접수하는 게 나은지, 아님 기존의 컨택한 교수님이 계시는 학교만 지원하는 게 나은지

3. 다른 분들의 경우, 여러 곳에서 면담을 진행한 후, 진학하고자 하는 한 곳만 정해서 원서를 접수하시는 지, 여러 학교에 지원했다가 합격한 한 곳만 골라서 가시는 지

3번 같은 경우는 면담 과정에서 진학하고자 하는 의사를 내비쳤다가, 입시 결과에 따라 다른 학교로 가는 것이 교수님께 실례가 되지 않는 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답변을 주시면 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4.10.11

학교에 따라 상이해서, 가능하다면 어느 학교나 계열인지 알려주셔야 답변을 드릴 수 있을것 같아요..

대댓글 3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4.10.11

개인 및 주변 경험칙에 따르면 "TO 문제로 입학을 확신할 수 없다"는 컨택 실패 70% 상회

2024.10.12

1. 2. 당연히 계속 컨택하고 여러곳 지원해야죠.
3. 3번같은 경우는 면담과정에서 진학하고자 하는 의사를 내비치고 가는겁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