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연구실에서 왕따당하니 미치겠습니다.

2024.10.05

4

1169

제곧내입니다.

만민하게 보이거나 사회성이 부족해보이면 괴롭히는 선배가 있습니다. 제게 화풀이를 여러번 하길래, 어느날 한번은 들이받았습니다. 그날이후 연구실 구성원들이 저를 적대합니다. 업무적인 협조를 구하러 가면 알아서 하라며 귀찮아 하고, 어쩔수 없게 저를 돕게되면 짜증을 내며 궁시렁댑니다. 눈감고 넘어갈 수있는 실수들을 하게되면 사람들 앞에서 면박주고, 업무적인 지시를 받을때 제가 여기서 하는 것도 없으면서 시키는 일이나 잘해라는 식으로 무시하듯이 말합니다. 그냥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려 노력하고 집갈때 욕하면서 가는데 그것도 하루이틀이지 더이상 못참겠습니다.

저를 좋개 봐주는 사람도 여럿있고 연구도 할만하고 교수님도 좋으신 분이지만 여기서 당하는 제 처지를 생각하니 심란하고 지참하기 짝이 없습니다. 이제는 저항하는 법도 잊어버린것 같고 저들이 사소한 싫은티를 낼때마다 주눅만 듭니다.


이젠 이 연구실이 싫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10.05

학생 심리상담센터 가보시면 현재 상황에서 멘탈 잡는데 도움 되실거에요
착한데 만만하지 않은사람 특징 관련된 유튜브도 많이 보시고요 강약약강은 약한 사람들이 하는 것이니 무시하시고 실력으로 무시 못하게 하세요

2024.10.05

총체적 난국인 와중에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지 스스로 진단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믿을건 자기자신밖에 없고, 약간 광대놀음하면서 민심사는것도 고려해볼 수 있는 선택지네요. 근데 그것도 사람나름이지 못하는 사람은 못합니다.

2024.10.05

선배한테 가서 죄송하다고 앞으로 잘하겠다고 사과해보세요. 선배가 받아들이면 앞으로 잘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그냥 냅다 나가세요. 집단이 원래 그렇습니다. 바꾸려들면 더 머리 아픕니다. 중이 떠나죠 절이 떠나겠습니까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