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 학사 졸업 예정 남자입니다. 일단 신검 4급입니다. 5년후 재검까지 받아서 4급이라 변동은 없을 예정입니다. 그런데 제가 시간을 날리는 것을 싫어합니다. 정말 많이요. 결론은 그래서 공익 가기 싫습니다. 그리고 공보의 가기싫습니다. 평생 하게될 의사일을 군에서까지 하고 싶지않습니다. 군문제 해결하는 김에 여러가지 경험을 하고 싶습니다. 군문제를 해결하고 전문의 수련을 받을 예정입니다. 그런데 전문연으로 학위를 취득하려면 너무 오래 걸립니다. 석사를 따고 전문연으로 가야하니까요. 솔직히 저는 이후 제 커리어에 이공계 대학원의 박사학위가 그렇게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학사 전문연을 하고싶습니다. 4급은 학사도 전문연을 할 수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아프리카티비 서수길 대표가 학사출신으로 정출연에 전문연을 했더라고요. 그것은 옛날이고 지금은 가능성이 많이 줄었다는 것은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MD를 가진 사람들 중 정출연에 진출한 사람들이 많지는 않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굳이 MD가 필요하지 않아서일수도 있지만요.. 물론 훌륭하신 분들이 많지만 의학관련 연구에선 MD가 필요한 부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출연 의학관련 연구소에 학사 출신인 제가 들어갈 자리가 있을까요? 있다고 한들 학사출신으로는 경험도 못 얻고 시간낭비라고 보시나요?
공익:2년 전문연:3년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4.07.01
앗 추가 설명을 하자면 저는 연구에 관심이 큰 사람입니다. 그런데 기초쪽보다는 임상연구를 하고싶습니다. 그래서 대학병원에 임상교수로 남아 많은 연계 연구를 하는 것이 꿈입니다. 그래서 이공계 학위가 그렇게 필요하진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연구를 해도 저는 임상이 메인일테니까요 그래서 학부생활내내 자연대를 비롯한 많은 연구실에서 학부생 인턴을 많이 하고 오래 했습니다. 전국 의과대학 학술대회에서 상도 받고 여러가지 일이 있었지만 의대 내에서는 주목받았지만 다른 이공계 학생들과 경쟁에서는 저는 평범한 학생임을 알고있습니다. 뭔가 글을 다시 읽어보니 제가 학계를 너무 쉽게 보고 까부는 사람 같아 보여 추가로 적었습니다. 그저 제가 할수 있는 일이나 합격 가능성이 있을까 해서 여쭤보는 겁니다!
2024.07.01
2024.07.01